|
|
선진국 진입 앞둔 한국 경제·사회 심층진단
■ 개국 4주년 특별좌담 (오후 8시 30분)
14년 8개월 만에 3대 국제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국가신용등급 상향 평가를 받은 한국.
GDP규모 세계 10위권에 국민소득 2만 달러 시대 진입했으며 세계적으로 인구 5,000만이 넘은 7번째 나라다. 이렇듯 대한민국의 위상이 대외적으로 격상되고 있다.
하지만 내면을 들여다보면 고물가와 실업, 수출과 내수부진 등에 따른 경제침체와 양극화, 잇단 성폭력과 묻지마 범죄에 따른 불안감 증폭 그리고 대선을 앞두고 이념갈등과 정치적 혼란이 깊어지고 있다. 우리나라가 산업화와 민주화 시대를 거쳐 선진화의 초입에 도달해 있다는 평가 한편에는 우리 경제와 사회가 전 방위적인 불황의 터널에 진입하고 있다는 분석이 교차하고 있다. 문제는,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확대되는 각종 사회문제 속에 우리 국민들의 불신과 불안이 날로 커지고 있다는 점이다.
최근 각종 국내외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의 행복감 또한 점점 낮아지고 있다. 우리 경제와 사회의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그 원인과 해법을 바라보는 시각도 엇갈리고 있다.
점점 악화되고 있는 우리 경제와 사회를 향한 불신, 불안, 불통과 관련해 대한민국의 희망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 걸까? 서울경제TV 개국4주년 특별좌담 '불황을 넘어, 대한민국 행복찾기'에서 김주현 현대경제연구원 원장, 전원책 자유경제원 원장,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함께 자세히 진단해 본다.
프로그램 매매기법 활용한 투자전략 소개
■ 수익을 말하다 (오후 10시)
서울경제TV가 야심차게 준비한 주식강의 대표 프로그램 '수익을 말하다-청송촌놈의 주식 단무지'.
이번 주 청송촌놈의 주식 단무지 시간에서는 서울경제TV의 대표간판 전문가 3인 중 신비한 차트분석의 달인 '청송촌놈 신창환 대표'와 함께 'HTS의 프로그램 매매 사용법'에 대한 설명과 1,980p에서 혼조세를 보이는 주식시장에서 다음 주의 주가흐름을 예상해본다.
코스피 2,000p를 돌파한 후 잠시 조정을 보이는 장세에서 앞으로 추가 상승의 가능성과 그와 반대로 주가 조정이 있을 것인지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앞으로 매수해도 좋을 종목들을 선별해 준다. 그리고 개인들이 직접 매매하는 위험성에서 벗어나 정확한 컴퓨터 프로그램 매매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정확한 매수시점과 매도시점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다. 그동안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신창환 대표의 실전 차트분석에 관한 노하우를 배우고 다음 주 증시를 미리 알아보고 대응할 수 있는 알찬 시간이 될 것이다.
프로그램과 대한 자세한 사항은 'SEN 플러스 홈페이지(Plus.sentv.co.kr)'를 확인하거나 '전화(1577-7451)'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