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12월 입주한 남양주 진접지구의 비바패밀리는 가족 지향적인 단지 구성에 중점을 둔다. |
|
| 화성 봉담 비바패밀리 |
|
신창건설의 브랜드 ‘비바패밀리(viva family)’는 단어 그대로 ‘가족 만세’를 의미한다. ‘V’자 가운데 황색 동그라미는 사람의 머리, ‘V’자 자체는 사람이 하늘을 향해 두 팔을 벌린 형상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꽃봉오리가 두 잎사귀 사이로 피어 오르는 모양이다. ‘비바패밀리’는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생활환경을 팔 벌려 환호하는 행복한 사람과 깨끗한 자연의 꽃으로 표현하였다.
‘비바패밀리’는 가족이 첫번째이며, ‘집은 인간의 삶을 담는 그릇’이라고 생각하는 신창건설의 기업이념을 그대로 적용해 ‘친근한 가족의 이미지’와 함께 ‘행복과 활기’를 표현한 것이다. 비바패밀리는 궁극적으로 가족형 아파트, 사람 중심의 집을 만들어 미래 주거 가치를 높이고 유럽풍 선진 주거문화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비바패밀리’라는 브랜드와 함께 신창건설이 시도하는 것은 유럽풍 스타일의 아파트다. 도시적이고 깔끔한 이미지로 지금까지 알려졌던 젠 스타일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유럽풍 단지로의 변신을 시도했다. 아메리칸 스타일이 자유롭고 편리한 개인주의적인 모토를 지닌다면 유럽풍 스타일은 좀 더 가족 지향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신창건설은 아파트 사업 추진을 할 때 입지가 나쁜 곳에는 사업을 시행하지 않을 정도로 사업부지 선정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이는 거주자들의 편의성과 환경 뿐만 아니라 아파트의 투자적 가치까지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시공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상품개발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것 역시 신창건설의 ‘비바패밀리’가 가지는 가족 중심의 가치를 고려해 아파트라는 공간 속에 가족들의 편의성과 실용성 모두를 충족하기 위한 노력이다.
아파트에 사는 가족을 중심에 두는 신창건설의 고집을 지속시키는 원동력은 김영수 사장의 뚜렷한 기업정신에 있다. 변화무쌍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튼튼한 재무구조와 안정성을 가지고 고객의 이익과 욕구를 정확히 파악할 때 경영이익은 저절로 따라온다는 철학이다. 신창건설이 운영하는 ‘코뿔소 프로 씨름단’,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되는 ‘제비울 미술관’, 그 밖에 신창이 벌이고 있는 비영리사업들도 이 같은 신창의 철학이 담겨있다.
신창건설은 지난해부터 건설 경기의 흐름에 변화가 생긴 것을 판단, 그 동안 중점적으로 펼쳐왔던 국내 주택사업 외에도 사업의 다각화를 진행하기 시작했다. 글로벌화에 맞게 동유럽과 동남아 건설시장에 진출, 세계화에도 박차를 가하기 시작한 것이다.
[올 분양계획] 동두천·대구 등서 2,500가구 건설
신창건설은 올 상반기에 경기도 동두천, 경기도 광주, 대구 율하 등에서 총 2,500가구의 아파트를 공급할 계획이다. 다음달 공급하는 ‘동두천 비바패밀리’는 1ㆍ2단지를 합쳐 총 712가구로, 1단지는 34평형 374가구, 38평형 118가구가 있고, 2단지는 34평형만 220가구가 있다. 동서쪽으로 산림과 인접해 자연친화적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 말 개통된 동두천역으로 교통이 한결 편리해졌다. 경원선 역세권을 중심으로 옥정지구와 통합된 개발계획이 세워져 수도권 동북부 거점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광주 초월읍 쌍동리에 들어서는 ‘초월읍 비바패밀리’는 34평형 110가구, 48평형 236가구, 56평형 88가구 등으로 구성됐다. 서울-부산간 국도가 시의 남북을 관통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며, 산수가 수려한 지리적 입지를 갖추고 있다. 시의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가 쉽고, 분당까지는 10km 거리로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전용도로 개통시 분당, 판교신도시 교통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광주시의 수려한 자연과 서울, 분당간의 편리한 교통으로 인해 실 거주자들의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역이다.
[대표단지] 분수광장·꽃의 거리 조성 '이국적'
신창건설은 ‘비바패밀리’ 대표단지로 ‘남양주 비바패밀리’, ‘화성 봉담 비바패밀리’, ‘용답동 비바패밀리 오피스텔’ 등을 꼽는다.
지난해 말 입주한 ‘남양주 비바패밀리’는 남양주 최대 진접택지개발지구의 후광을 누릴 것으로 예상하는 단지로 62만평 진접지구 완공 시 생활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47번 국도를 4차선에서 8차선 대로로 확장할 예정이고, 사능-호평간 자동차 전용도로가 추진되고 있다. 구리IC와 연결되는 북부간선도로 및 내부순환도로를 통해 서울 진입을 할 수 있다.
‘화성 봉담 비바패밀리’는 화성 봉담에서는 처음으로 선보여진 유럽풍 대단지 아파트로 1, 2단지 모두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고급단지다. 7,000여 평 규모의 유럽풍 정원은 분수광장, 꽃의 거리, 물의 거리 등 이국적인 느낌이 물씬 풍긴다. 수원시내 대형 할인마트 및 쇼핑센터 등 편의시설 뿐 아니라 수원 월드컵경기장, 올림픽공원, 문화예술공원 등 문화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용답동 비바패밀리오피스텔’은 장한평역과 연계된 오피스텔로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과 10차선 천호대로 변에 접해 있어 동부간선도로를 통해 내부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한 것이 가장 큰 이점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