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대상은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해 2014년 5월까지 글로벌 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중 총 17개 이상을 선정하고 ▲제작비 ▲품질인증(QA) ▲번역 ▲테스트 ▲서버 ▲마케팅 등 퍼블리싱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퍼블리싱 업무는 국내 전문 퍼블리셔가 담당하게 되는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 업무를 담당할 3개 업체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펴블리셔는 개발사에 20억~34억원까지 개발선급금을 투자하게 된다. 대신 투자한 개발사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등 퍼블리싱 업무를 위해 총 30억6,000만원을 한국콘텐츠진흥원으로부터 지원받는다.
퍼블리셔 업체가 개발선급금을 투자함에 따라 개발사와 퍼블리셔 간의 수익배분이 이뤄진다. 개발사가 개발선급금을 1억2,000만원을 받으면 8(퍼블리셔)대2(개발사), 2억원을 받을 경우에는 7대3의 비율로 수익이 배분된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모바일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은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개발력을 보유한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기업들에게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성공사례를 창출해 우수 인력들의 모바일게임 분야 창업을 촉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지원신청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개발사에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조사해 발간한 ‘글로벌 오픈마켓 시장조사’ 보고서를 배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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