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무언설태]새누리당 "천막당사 대신 반성열차 떠납니다"





▲새누리당이 이르면 14일부터 버스를 타고 주요 지역을 도는 ‘반성 전국 투어’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반성의 시간을 갖고 국민으로부터 쓴소리를 듣자는 차원이라네요. 2004년 한나라당 천막당사 당시를 보는 것 같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적 보수 지지층을 결집하고 대선 모드로 넘어가려는 포석으로 보이는데요. 몇 달 전까지는 목에 힘주다가 힘들어지자 반성, 책임 운운하니 진정성이 의심스럽습니다. 있을 때 잘했어야죠.

▲전북 전주 이전을 앞두고 인력 이탈로 몸살을 앓고 있는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에서 이번에는 운용 기밀정보 유출 사례가 적발됐습니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최근 내부 감사에서 퇴직예정자 3명이 공단 웹메일로 기금운용 관련 기밀정보를 전송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렇게 유출된 정보 속에는 기금운용위원회 부의 안건과 프로젝트 투자자료도 들어 있었다네요. 징후가 안 좋을 때는 내부부터 무너진다더니 큰일입니다.



▲통계청이 지난해 체감 청년(15~29세)실업률을 공식 지표(9.8%) 보다 두 배 이상 높은 22%로 제시했다고 합니다. 현재 취업상태이지만 일하는 시간이 많지 않고 추가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을 포함한 수치라는데요. 통계청은 실업률 괴리현상에 대해 사람들의 심리적 요인 탓이 크다고 해명했다니 이젠 통계청장도 유능한 심리학자가 맡아야 하는 세상이 왔나 봅니다.

▲근 100년 만에 백두대간에 돌아왔다던 백두산 호랑이가 이송 9일 만에 폐사했다는 소식에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11살배기 백두산 호랑이 ‘금강이’의 사인은 원래 앓던 만성신부전증이 이송 과정에서 받은 스트레스로 악화한 것 같다는 게 산림청의 설명입니다. 무진동·항온·항습 차량에 수의사·사육사까지 동행해 안전하게 옮겼다는 이송 당시 요란한 홍보가 기가 막힙니다. ‘금강이’ 건강조차 사전에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채 백두대간 이전 방사를 감행한 산림청의 무신경과 안일함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