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음원 포털 소리바다는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가 2월 2주차 (2월 6일 ~ 2월 12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 곡은 종영한 드라마 도깨비의 OST곡으로 지난달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주엔 2위로 내려와 주춤 하는 듯 했으나 바로 1위를 재탈환 하며 그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이에 더불어 다른 몇몇 OST 곡들도 지난주 대비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5위에 Crush(크러쉬)의 ‘Beautiful(뷰티풀)’이, 7위에 찬열과 펀치가 함께 부른 ‘Stay With Me’가, 8위에 소유의 ‘I Miss you’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어서 13위부터 어반 자카파의 ‘소원’,이 14위에는 헤이즈의 ‘Round and round (Feat.한수지)’가, 15위에는 샘김 ‘Who are you’,가 연이어 랭크되어 있다.
마지막으로 18위에 에디킴 ‘이쁘다니까’가, 20위에 정준일의 ‘첫 눈’이 랭크되며 상위 20위권 중 절반 수준인 9곡이 여전히 그 자리를 지키며 이목을 끌고 있다.
블락비(Block B)의 10개월만의 싱글 신곡 ‘YESTERDAY(예스터데이)’가 2위에 올라왔다. 박경을 선두로 지코 또한 곡 작업에 참여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걸그룹 Red Velvet(레드벨벳)의 ‘Rookie(루키)’가 지난주 대비 2단계 상승하며 3위에 올라와 있다. 귀엽고 재치 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이는 중독성 짙은 후크송으로 앞으로 상위권에서 장기집권 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매드클라운의 ‘우리집을 못 찾겠군요 (Feat. 볼빨간사춘기)’가 지난주 대비 6단계 상승하며 4위에 올라와있다. 매드클라운 특유의 감각적인 랩핑과 감성 가득한 볼빨간사춘기의 피처링이 어우러져 대중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소리바다 관계자는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백예린, MC몽 등 아이돌과 음원 강자들의 컴백이 줄줄이 컴백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의 차트의 향방이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서경스타 문경민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