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정치통일·외교·안보
이 얼굴이 김정남 독살한 북한 공작원? 깨끗한 CCTV 공개




말레이시아 현지 언론이 공개한 북한 공작원 추정 여성.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장남이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이복형 김정남(46)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에서 대낮에 독극물에 의해 피살된 가운데, 말레이시아 온라인 매체 ‘더 스타’가 김정남을 피살한 북한 공작원으로 추정되는 여성의 얼굴이 찍힌 CCTV 영상을 공개했다.

‘더스타’는 CCTV 영상 속 여성이 “중년에 아시아 출신인 것으로 보인다”며 파란색 짧은 스커트에 ‘LOL’이라는 단어가 쓰여져 있는 티셔츠를 입고 있다고 분석했다.



김정남은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2(KLIA2)에서 마카오행(行) 항공편을 기다리다 여성 2명에게 당했다. 당국에 따르면 김정남은 출국을 위해 셀프체크인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여성 2명이 김정남을 뒤에서 잡고 얼굴에 액체를 뿌리거나 혹은 액체가 묻은 옷으로 얼굴을 감쌌다는 설명이다. 그 액체가 정확히 무엇인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갑작스런 공격을 받은 김정남은 눈에 화상을 입은 채 두통을 호소했고 간신히 도움을 청해 공항 내 치료소로 옮겨졌다가 상태가 위중해 들것에 실려 푸트라자야 병원으로 이송되던 중 숨졌다. 현지 경찰은 여성들을 쫓고 있지만 사건 발생 사흘이 지나도록 행방은 아직 찾지 못했다.

/강신우PD seen@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