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보내기

서경스타문화
‘세계4대오페라축제’의 팡파레...올림픽 평화의 광장에서 울려퍼진다
‘2017 세계4대오페라축제’가 오는 23일 서울시민을 위한 무료 관람 공연으로 축제의 포문을 연다.

9월 23일 평화의광장에서 열리게 될 야외콘서트 개막식 공연은 세계4대오페라축제를 홍보하고 좀 더 많은 관객을 동원하여 보다 대중적인 축제로의 발전을 위해 기획된 야외콘서트 공연이다.

‘한성백제문화제와 함께하는 평화의 광장 야외 콘서트’는 세계4대오페라축제를 좀 더 많은 관객들과 나누고자 2000석의 좌석을 설치해 관객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이번 공연은 ‘대중과 함께 즐기는 오페라와 크로스 오버’라는 주제 아래, 폴포츠가 불러 유명해진 오페라 투란도트의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오페라 라트라비아타의 ‘축배의 노래’, 카르멘의 ‘투우사의 노래와’ 같은 대중의 귀에 익숙한 클래식 오페라 아리아는 물론 사라브라이트만의 크로스오버 명곡 ‘타임 투 세이 굿바이(time to say goodbye)’, 뮤지컬 ‘캣츠’의 메모리(Memory),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웨스트사이드스토리의 투나잇(tonight) 등 유명 뮤지컬 레퍼토리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MBN 차유나 아나운서가 사회자로 나서는 이번 공연은 평화의 광장에 설치될 온조대왕 대형무대에서 LED스크린의 멋진 영상들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꾸몄다. 제7회 대한민국 오페라 대상 예술상 수상에 빛나는 양진모 지휘자와 현재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국내 정상급 성악가들이 함께 한다.

2016 대한민국 음악대상 ‘올해의 성악가’로 선정된 소프라노 김지현과 베를린 국립오페라 극장 주역가수로 활동한 소프라노 전지영, 플라시도 도밍고로부터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는 동양의 소프라노’라는 극찬을 들은 소프라노 강혜명, 이탈리아 파올로 바르바치니(Paolo Barbacini) 매니지먼트 소속 가수 테너 지명훈, 독일 뮌헨극장 주역가수 바리톤 정일헌등이 나와 주옥같은 아리아와 크로스오버 곡들을 노래한다.



‘2017세계4대오페라축제’ 평화의 광장 야외 콘서트는 한성백제 문화제기간 중 동시에 만나 볼 수 있어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9월 17일부터 24일까지 계속되는 한성백제 문화제는 백제등불거리 및 불꽃놀이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콘서트 당일에도 근초고왕 어가행렬부터 매 체험, 송파 산대놀이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벌인다. 이번 공연은 콘서트 전에도 다양한 문화행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연인들의 주말 데이트는 물론 온 가족 나들이 공연으로 안성맞춤이다.

‘세계4대오페라축제’를 총 기획한 박태환 대표는 “평화의 광장 무료 콘서트 공연을 통해 대중이 오페라 공연에 쉽게 다가올 수 있도록 장벽을 없애고자 하였다” 며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본 적이 있는 오페라 아리아는 물론 대중적인 크로스 오버 장르까지 공연함으로써 클래식 공연의 장벽을 허물었고, 무료관람 공연으로서 관람료 부담의 벽 또한 없앤 것이 이번 평화의 광장 야외 콘서트이다” 고 취지를 밝혔다.

한편, ‘2017세계4대오페라축제’는 9월 23일 평화의광장 야외콘서트 공연을 시작으로 롯데콘서트홀의 갈라콘서트와 합창공연, 5개의 전막 오페라(메리위도우· 사랑의 묘약· 청· 파우스트· 투란토트)지 8개의 공연을 통해 가을을 풍요로운 음악의 세계로 물들일 예정이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2017세계4대오페라축제’는 2016년에 이어 2년 연속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역대표공연예술제에 서울 대표로 선정됨과 동시에 서울문화재단의 우수예술축제로도 선정되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