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사회적기업 비전웍스, 중화권 첫 독점판권 계약 체결

  • 김동호 기자
  • 2018-11-01 16:41:31
  • 사회이슈

비전웍스

사회적기업 비전웍스, 중화권 첫 독점판권 계약 체결

서울시 사회적기업 비전웍스(대표 김민표)는 대만의 ‘셔프퍼블리싱’사와 뇌 인지기능 활성화를 위한 브레인피트니스(Brain Fitness) 목적의 기능성게임 시리즈 ‘청춘농장(Jeunesse Farm)’, ‘청춘낚시(Ridiculous Angler)’에 대한 독점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셔프퍼블리싱사는 대만의 10대 출판ㆍ미디어 그룹 중 한 곳으로 출판 및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서 활동한다. 이번 계약으로 청춘농장과 청춘낚시는 2019년 대만, 중국,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 지역에 독점 출시될 예정이며, 사회적기업 최초로 중화권에 기능성게임 콘텐츠를 독점 수출하게 되었다.

청춘농장과 청춘낚시는 뇌-인지훈련을 위해 개발된 기능성게임 농장경영과 낚시 테마의 테이블탑 게임(Tabletop Game)으로 재미를 넘어서 인지 자극을 통해 사용자의 지각 및 사고력, 기억력과 주의집중력을 증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비전웍스는 2014년 1월에 창업해 그 해 소셜벤처경연대회 글로벌창업 부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후 해외수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벤처기업 인증 취득, 기술특허 5종 등록, 신진연구인력 초빙 등 연구개발력을 강화했다. 2017년 11월 미국법인을 설립한 후에 수출상담회 및 해외 전시회 등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했으며, 올해 사회적경제 소공인 혁신성장 지원사업을 통해 마케팅을 강화해 수출 기회를 제공했다.

비전웍스 김민표 대표는 “시장 잠재력이 큰 중화권 진출을 위해 이번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의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일본, 싱가포르,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의 기업들과 수출 및 수입 계약으로 상호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웍스는 뉴로사이언스에 기반을 두고 기능성게임(Serious Game)과 게임기반학습(Game Based Learning),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인간의 마음과 행동에 대한 연구를 중심으로 교육 솔루션을 보급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