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머니스테이션,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 ‘뉴스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에서 대상, 청중호응상 2관왕

  • 김동호 기자
  • 2019-01-17 09:46:04
  • 사회이슈
머니스테이션, 한국언론진흥재단 주최 ‘뉴스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에서 대상, 청중호응상 2관왕

금융 소셜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머니스테이션(MoneyStation)이 한국언론진흥재단(이하 재단)이 주최한 ‘뉴스스타트업 데모데이 2018’에서 대상과 청중호응상 2관왕을 차지했다.

뉴스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재단의 뉴스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인 '빅카인즈'의 뉴스분석 API 활용성을 높이고, 뉴스의 활용가치를 높이는 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자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다.

지난 12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재단이 2018년에 인큐베이팅한 7개 스타트업이 신규 서비스를 공개하고, 투자자와 업계 관계자의 투자유치를 위해 약 7개월간의 사업화 과정을 거쳐 데모를 시연했다.

머니스테이션은 뉴스 빅데이터를 이용해 금융시장의 투자심리를 시각화하는 트렌드맵 기술과 뉴스데이터와 금융투자자산 가격 간 관계분석 엔진인 시그널차트를 시연했다. 전문가 의견 80%와 국민평가단 의견 20%를 반영한 평가에서 호평을 받아 대상과 청중호응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머니스테이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과 데모데이를 준비하면서 서비스 베타버전을 공개, 고용창출 및 증대뿐만 아니라 사업화에 성공해 첫 매출까지 발생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머니스테이션 서비스 내에 단순한 뉴스제공이 아닌 특정 뉴스 키워드 트래픽 증감과 높은 가격 상관성을 갖는 금융상품 큐레이션 기능을 탑재하겠다”며 “개인투자자의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머니스테이션은 (재)서울테크노파크(원장 박봉규) 사업화신속지원사업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청년창업사관학교를 통해 성공평가를 받은 바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