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오늘의 운세] 2019년 2월 9일 토요일(음력 1월 5일), 당신의 오늘 하루는?

[오늘의 운세] 2019년 2월 9일 토요일(음력 1월 5일)




◆쥐띠

서명이나 날인은 신중하게 결정하라. 자칫 문서로 인한 시비가 발생할 수 있다.

60년생 욕심을 부리면 탈이 날 수 있다. 재물 관련한 다툼은 피하는 게 좋다. 72년생 적당한 절제와 균형이 필요한 날이다. 말은 아 해 다르고 어 해 다른 법이다. 84년생 사람은 잘 가려서 만나는 게 좋다. 새로운 사람에게 쉽게 정을 주지 말라. 96년생 즐길 때는 즐기더라도 본분을 잊지 말라. 중심을 잘 잡는 게 좋다.

◆소띠

가까운 사람에게 섭섭한 마음이 들 수 있다. 서운한 일이 있어도 원망하지는 말라.

61년생 힘을 분산시키지 말고 한 곳에 모으라. 개인보다는 단체 행동이 유리할 것이다. 73년생 포기할 것은 포기하는 게 좋다. 고집이나 자존심은 버리도록 하라. 85년생 다른 사람의 책임을 덮어쓰지 말라. 인정이나 의리를 지키려다가 배신당할 수 있다. 97년생 스트레스나 짜증이 늘어날 수 있다. 불필요한 모임이나 약속은 미루도록 하라.

◆호랑이띠

무심코 한 말 한 마디가 발목을 잡을 수 있다.지킬 수 없는 약속은 하지 말라.

62년생 진취적인 것도 좋지만 선을 넘지는 말라. 모난 돌이 정을 맞는 법이다. 74년생 오늘은 근면과 성실이 최선이다. 투기적인 일이나 모험은 피하도록 하라. 86년생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지 말라. 허세를 부리면 자신만 손해다. 98년생 말보다는 행동이 필요한 날이다. 자신이 약속한 일은 꼭 지키도록 하라.

◆토끼띠

철저한 확인과 점검이 필요한 날이다. 꺼진 불도 다시 한번 살펴 보라.

63년생 불필요한 언행은 피하도록 하라. 오늘은 입을 무겁게 하는 게 좋다. 75년생 처음은 어려워도 갈수록 편안해질 것이다. 참고 인내하면서 버티도록 하라. 87년생 매사가 마음에 들지 않는 날이다. 웬만한 일은 모른 척하는 게 상책이다.

99년생 감정적인 언행은 피하도록 하라. 자칫 다른 사람의 마음을 다치게 할 수 있다.

◆용띠

스트레스 지수가 높아질 수 있다. 봐도 못 본 척 들어도 못 들은 척 하라.

64년생 남을 비판하기 전에 먼저 자신부터 돌아보라. 남의 허물이 커 보이기 마련이다. 76년생 자신 때문에 주변 분위기가 어두워질 수 있다. 괜히 사람들에게 짜증내지 말라. 88년생 겉으로 드러난 모습보다는 내면을 잘 살피라.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다. 00년생 자신의 감정을 잘 다스려야 하는 날이다.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도록 하라.

◆뱀띠

데이트나 소개팅을 하기에 좋은 날이다. 시간이 된다면 저녁 약속을 잡아 보라.

65년생 오늘은 앞만 보고 가는 게 좋다. 뒤를 돌아보거나 지난 일에 미련을 두지 말라. 77년생 자신의 길은 스스로 개척하라. 다른 사람에게 의지하거나 끌려 다녀서는 안 된다. 89년생 당신의 실력을 갈고 닦아야 할 때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익혀 보라. 01년생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라. 모든 일에는 대가가 따르기 마련이다.

◆말띠

차분하게 기회를 노리도록 하라. 결정적인 순간이 올 때까지 참는 게 좋다.

54년생 머지않아 기다리던 때가 올 것이다. 앉은 자리가 불편하더라도 참고 견디라. 66년생 재물로 인한 구설이 발생할 수 있다. 금전 거래는 확실히 하는 게 좋다. 78년생 섣불리 나서면 득보다 실이 많을 것이다. 몸을 낮추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라. 90년생 여기 저기서 유혹이 많은 날이다. 함부로 옮기거나 바꾸면 오히려 불리하다.



◆양띠

재물운과 직장운이 좋은 하루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된다면 과감하게 행동하라.

55년생 겉으로만 생색내지 말라. 사람을 대할 때는 성심성의를 다하는 게 좋다. 67년생 주변의 방해나 간섭이 늘어날 수 있다. 양보할 것은 양보해 주도록 하라. 79년생 자신의 생각을 명확하게 밝히라. 예스 노를 확실히 하는 게 좋다. 91년생 고집을 부리면 따돌림을 당할 수 있다. 물러나야 할 때는 물러나도록 하라.

◆원숭이띠

넓은 안목으로 멀리 내다보는 게 좋다. 한 가지 일에 집착하지 말라.

56년생 과음이나 과식은 피하도록 하라. 장이나 소화기 계통에 탈이 날 수 있다. 68년생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날 수 있다. 승리는 당신의 것이니 걱정하지 말라. 80년생 일시적인 어려움에 좌절하지 말라. 머지 않아 깨끗이 사라질 것이다. 92년생 쥐구멍에도 볕들 날이 있다. 다른 사람 부러워하지 말고 조금만 참고 버티라.

◆닭띠

일보다는 사람을 우선해야 할 때다. 오랜 친구나 옛 동료를 만나보는 것도 좋다.

57년생 한번 배신한 사람은 또다시 배신할 수 있다. 사람을 잘 가리도록 하라. 69년생 과감한 결정과 행동인 필요한 날이다. 남쪽에서 좋은 소식이 있을 것이다.

81년생 감정을 앞세우면 일을 그르칠 수 있다. 이성을 잃지 말고 침착하게 행동하라. 93년생 기회가 온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라. 기회는 날마다 오는 게 아니다.

◆개띠

타산지석, 다른 사람의 잘못에서 교훈을 얻으라. 남들의 실수를 따라해서는 안 된다.

58년생 모든 것을 대화로 푸는 게 좋다. 적당히 양보하고 타협하도록 하라. 70년생 재물보다 시간이 더 중요한 날이다. 눈 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가 될 것이다. 82년생 즉흥적인 기분에 약속을 하지 말라. 술자리에서는 말을 줄이는 게 좋다.

94년생 다른 사람들과의 대화가 필요한 날이다. 혼자 있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라.

◆돼지띠

별 것도 아닌 일로 상대가 발끈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트집 잡힐 만한 일은 하지 말라.

59년생 분에 넘치는 일이나 무리한 계획은 피하라. 욕심을 부리면 탈이 날 수 있다. 71년생 명분 보다는 실리를 챙겨야 할 때다.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라.

83년생 가까운 사이일수록 예의를 잘 지키라. 특히 가족이나 아랫사람을 잘 챙겨야 한다. 95년생 한 마디를 하면 열 마디를 들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참도록 하라.

[출처=산수도인 제공]

/이정민기자 ljm013@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