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샴푸’, ‘소이현 트리트먼트’로 젊은 층으로부터 이슈가 되고 있는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은 최근 홍콩 유통회사인 LEAD AUSSIE LIMITED 와 파트너십을 맺고 홍콩 탈모 샴푸시장에도 진줄한다고 밝혔다.
LEAD AUSSIE LIMITED는 2012년 설립한 유통 전문회사로, 호주 브랜드 NUTRISYNERGY의 홍콩 총판을 시작으로 2017년에는 한국 ESTHETIC HOUSE CO.,LTD. 회사의 홍콩/마카오 총판을 맡으며 영역을 확장해 왔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LEAD AUSSIE LIMITED와 파트너십을 통해 홍콩 건강&미인 전문 체인점 매닝스(Mannings)와 기타 On & Off 마켓들 과도 입점을 협의 중이다. 또한 홍콩 내 각종 메체를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LEAD AUSSIE LIMITED가 자체 진행하기로 하여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밝혔다.
Mannings는 홍콩 전역에 35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건강&미용 전문 체인점이다. Mannings는 6년 연속 ‘최고의 서비스 소매점’으로 Mystery Shopper 프로그램을 통해 홍콩 소매 관리 협회로부터 수여되었고, ‘고객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2004년부터 2017년까지 선정되기도 하였다.
TS트릴리온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홍콩 건강&미용 전문 체인점인 매닝스에 입점하게 되면 동남아 시장의 주요 거점인 홍콩에서의 판로를 구축하는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는 것이다. 우선 홍콩 시장에는 프리미엄TS샴푸와 TS착한염색이 6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며, 최근 선적도 마쳤다.
이후에는 다른 TS제품들도 하나 둘씩 홍콩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캄보디아와 베트남에 이어 홍콩으로 확대하면서 중국과 함께 동남아 시장으로 판로를 확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TS트릴리온은 축구 국가대표 손흥민 선수를 모델로 발탁하는가 하면, TS트리트먼트 모델로 배우 소이현과 부활 멤버인 김태원, 박완규를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미 이들의 광고 동영상은 온라인상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에서는 차인표, 이장우, 황치열 등 많은 연예인들이 TS모델로 활동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는 2018년 170억 뷰 돌파한 중국드라마 ‘연희공략(延禧攻略)’에서 순비역할을 한 왕원가(王媛可)가 TS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TS트릴리온은 TS샴푸를 대표 브랜드로 생활용품과 화장품 브랜드까지 확장하였다. 최근 ‘내 몸에 멀티비타민’, ‘내 눈에 루테인’, ‘내 장에 프로바이오틱스’ 등 총 3종을 출시하면서 건강기능식품까지 사업 확장을 함으로써 건강생활 전문 브랜드로서의 국내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TS트릴리온은 자연유래성분을 기반으로 한 고기능성 제품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앞세워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까지 판매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해 코스닥 상장도 준비하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