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센터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교육기관으로 명문 호주대학교들로부터 정식인가 받아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호주 전역에 위치한 12개 명문 호주대학교로 편입이 가능하며, 맥쿼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뉴카슬대학교, 서호주대학교, 남호주대학교 등이 있다.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경상계열 최고의 명문대학교인 ‘맥쿼리대학교’는 호주 최고경영자과정 MBA 랭킹 1위의 명문대학교로 상경계열 최고의 취업률과 연봉을 자랑하는 호주에서 기업들과의 네트워크가 가장 잘 형성된 혁신적인 대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다.
유니센터 국제전형 프로그램은 맥쿼리대학교를 통해 정식인가 받아 서울 강남에서 1학기(4과목) 학업 후 맥쿼리대학교 호주 본교 1학년 2학기로 편입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이미 유니센터를 통해 맥쿼리대학교 1학년 2학기로 편입하여 많은 학생들이 학업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맥쿼리대학교의 정식 허가에 따라 여타 국제전형과는 달리 파운데이션이 아닌 호주대학교 1학년 1학기 전공과정을 한국에서 미리 학업함으로써 보다 수월한 입학은 물론 호주유학비용 한 학기 기준 약 1,200만원 절감에 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호주유학을 꿈꾸는 이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업체 측은 덧붙였다.
맥쿼리대학교 유니센터 편입과정은 ▶1학년 1학기 - 유니센터 강남 (4과목), ▶1학년 2학기 ? 맥쿼리대학교 MUIC 편입 (4과목), ▶2학년 - 맥쿼리대학교 (8과목), ▶3학년 ? 맥쿼리대학교 (8과목) 등으로 이루어진다.
유니센터를 통해 편입이 가능한 맥쿼리대학교의 전공은 경영학, 회계학, 경영정보시스템, 경제학, 금육학, 과학 등 수많은 전공으로 편입할 수 있으며, 호주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학과들이 가장 높은 인지도를 자랑한다.
또한, 맥쿼리대학교에서는 유니센터를 통해 본교로 편입하는 학생 전원에게 총 $20,000(한화 1,600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장학금은 본교 편입시기와 맥쿼리대학교 장학규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유니센터에 문의하면 확인 할 수 있다.
호주 대학교 학사 학위를 수료한 학생들은 PSW(Post Study Work) 비자를 발급받아 2년 간 호주 내에서 취업이 가능하다. 이 기간 동안 호주 기업에서 일하며 글로벌한 커리어를 쌓을 수 있고 나아가 영주권을 취득하여 호주에서 정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어서 “유니센터는 서울 강남과 호주에도 사무실이 있어 학업뿐 아니라 호주유학생활에 대해서도 양국에서의 지속적인 서포트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는 6월 1일(토)에는 호주대학교 입학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맥쿼리대학교 호주대학교 국제전형 입학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들과 부모님들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