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문화 · 스포츠  >  문화

"한국 어린이 대표하는 환경 리더 도전하세요"

'한국의 툰베리 찾아라' 공모 실시
9월10일부터 SNS로 참여신청

  • 김현진 기자
  • 2019-09-10 16:42:52
  • 문화
'한국 어린이 대표하는 환경 리더 도전하세요'

세계 18개 습지도시 지자체장 회의에서 대한민국 어린이들을 대표해 세계 각국의 기후변화 대응과 행동을 촉구할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 공모가 실시된다.

전라남도 순천시는 ‘괜찮아 지구야’ 캠페인 운동본부와 함께 경연을 통해 전국의 5세에서 13세까지 환경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어린이를 선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달 10일부터 29일까지 1차로 10명을 선발하고 2차 최종 경연을 통해 최종 1명을 선발하게 된다.

1차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순천시장이 수여하는 우수상과 상금 30만원, 최종 1명의 어린이에게는 최우수상과 상금 200만원이 주어진다. 최종 선발된 어린이 환경리더는 세계 18개 습지도시 지자체장 회의에서 세계인들에게 기후변화 대응과 행동을 촉구하는 연설하게 된다.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희망자는 기후변화, 지구, 환경보전 실천 등을 주제로 1분 내외의 연설 동영상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게시한 뒤 해당 URL을 네이버폼에 업로드하거나 이메일로 전송해 참여할 수 있다.

‘한국의 툰베리를 찾아라’에서 툰베리는 16살 스웨덴 소녀 환경 운동가인 그레타 툰베라를 지칭한다. 툰베리는 지난해 지구 온난화 문제를 막기 위해 등교를 거부하고 ‘기후를 위한 파업’을 스웨덴의회 앞에서 벌여 눈길을 끌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지구온난화에 대한 UJN정상회담 참석을 위해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고 4800Km 여정을 태양광 소형 요트를 이용해 대서양 횡단했으며 올해 노벨평화상 후보로 추천받았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