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사회  >  사회이슈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 빅데이터 기반 금융, 핀테크, 수출입 전문가 양성과정

  • 김동호 기자
  • 2019-10-10 10:59:51
  • 사회이슈
빅데이터 인재 양성을 위한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과정에 대한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을 오는 10월 20일까지 모집한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500시간)과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300시간),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 실무 과정(300시간)으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 대상은 대학교 4학년(수료·휴학포함) 및 19년도 졸업자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든 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 실무과정’은 취업 경쟁력과 필수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실무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수출입 기본 프로세스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타겟 분석, 통계를 기반으로 무역, 해외영업, 마케팅 등 각 직무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과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은 금융데이터 분석에 대한 과정을 거쳐 금융모델 프로그램 개발과 금융서비스와 IT를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대출신용평가, 부동산가치평가, 주가예측, 신용카드 이상거래 탐지 등 파일럿 프로젝트 실습 중심으로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 API를 활용한 테스트베드를 통해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에 대한 역량도 강화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금융 및 핀테크 기업에서 현장실습과 면접기회가 제공되고 해당 과정을 거치면 금융·IT·SW분야 기업에 추천채용 될 수 있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한 연수생은 금융사에서 주관하는 데모데이(demo day)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확인 및 지원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기자 dongho@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