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정치  >  정치일반

'탈당' 안철수에 "가치가 같다면 같이 뜻 모으자" 손내민 황교안

  • 김진선 기자
  • 2020-01-29 17:18:13
  • 정치일반
'탈당' 안철수에 '가치가 같다면 같이 뜻 모으자' 손내민 황교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9일 오후 서울 서초구청에 마련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의료진을 격려하고 있다. /연합뉴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9일 바른미래당을 탈당한 안철수 전 의원을 향해 “헌법질서와 시장경제를 존중하는 가치가 같다면, 다 같이 뜻을 모으는 게 필요한 때”라며 손을 내밀었다.

황 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대비 태세 점검 목적으로 서초구청을 방문한 뒤 “문재인 정권과 싸워 이기기 위해서 우리 자유우파, 자유시민 그룹들의 대통합이 필요하다”며 “함께 똘똘 뭉쳐서 이 정권의 폭정에 맞서 싸워 이겨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 내용과 관련해서는 “지금 진행되는 상황에 대해 보고를 받았고, 최고위원들과 의견도 나눴다”며 “다양한 얘기들을 했다. 신당 창당에 관한 얘기도 했는데, 기회가 되면 상세하게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황 대표는 이날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과 서초구청·서초구보건소를 방문해 신종 코로나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그는 보건환경연구원에서 “정부의 초기 대응이 안이한 측면이 있었다”며 “지금은 보건환경연구원에서만 확진 검사 후 판정이 가능한 것으로 아는데, 접근성을 고려했을 때 일선 병원에서도 검사할 수 있도록 확대하는 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서초구청에서는 “호흡기 질환 대응에 있어서 중요한 건 선제적 조치”라며 “1차 저지선인 검역망에 빈틈이 발생했고, 세 번째·네 번째 감염자가 늦게 격리 조치돼 지역사회 확산의 우려가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다.

/김진선기자 sestar@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XC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