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2030년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이 엑스포를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집콕엔 2030부산월드엑스포 바로알기 퀴즈’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마련한 이번 행사는 이날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24일간 진행하며 엑스포와 관련된 상식 4문제를 객관식으로 출제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만 참여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위원회 홈페이지 퀴즈 코너에서 답안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당첨자는 정답 제출자 중 100명을 추첨하며 다음 달 25일 위원회 홈페이지 및 엑스포 유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미래세대의 엑스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여서 범국민적 유치공감대를 확산시키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이를 통해 엑스포 유치에 국가적 역량을 집중해 나가면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의 꿈은 반드시 실현될 것”이라 말했다.
부산시와 위원회에서는 다음 달 1일부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홈페이지를 활용, 엑스포 유치 응원 온라인 이벤트를 공동으로 추진해 범국민적 엑스포 유치 열망을 결집해 나갈 계획이다.
퀴즈 이벤트 참여방법이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부산시 2030엑스포추진단 및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