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최진혁 '루갈' 종영소감…"'사이언스 액션 히어로', 의미 있는 시도였다"

/사진제공=OCN




배우 최진혁이 ‘루갈’ 종영 소감을 전했다.

최진혁은 20일 소속사 지트리크리에이티브를 통해 “국내 최초의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라는 의미 있는 시도에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뻤다”라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최진혁은 “추운 겨울부터 따뜻한 봄날까지 장장 7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함께 고생하신 감독님과 모든 선후배님들, 그리고 모든 스태프분들께 감사하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CG가 결합된 액션과 실제 몸으로 부딪히는 액션이 많았는데 완벽에 가까운 액션을 위해 여러 번 합을 맞춰야 했다. 원작 웹툰을 현실화하는 과정에서 강기범이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낼지 많은 고민도 했다”라며 작품과 캐릭터에 대한 깊은 연구와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최진혁은 OCN 오리지널 ‘루갈’(연출 강철우/극본 도현/제작 리옌엔터테인먼트)에서 특수한 인공 신체를 탑재한 인간 병기 팀 루갈의 핵심 멤버 강기범으로 매회 고강도의 화려한 액션을 선보였다. 스펙터클한 액션뿐만 아니라 아픈 과거와 숨겨진 비밀에 대한 끓어오르는 복수심을 흡인력 있는 연기로 표현한 최진혁은 아직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라는 장르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동명의 원작 웹툰을 기반으로 제작된 OCN 오리지널 ‘루갈’은 OCN 드라마 최초로 최대 OTP 채널 넷플릭스에서 동시 방영되며 큰 화제를 낳았다. OCN 오리지널 ‘루갈’을 통해 최진혁은 ‘사이언스 액션 히어로’라는 장르의 새 지평을 열며 장르 개척자로 등극했다.

한편 최진혁은 차기작 검토 중에 있다.

/이혜리기자 hye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최진혁, # 루갈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