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은 이날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지정 문구는 ‘네꿈 내꿈, 부산월드엑스포 유치’ ‘대한민국 월드엑스포 유치, 기다림이 행복하다.’ ‘부산 가면 널 볼 수 있을까? 2030 WORLDEXPO’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응원합니다.’ ‘2030월드엑스포 개최지는 너야, 부산’ 등 5개이며 지정 문구 중 한 개를 선택하거나 본인만의 창작 문구로도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부산시 또는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작품과 함께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다음 달 말 심사를 통해 최우수(1), 우수(2), 장려(3), 입선(14) 등 총 20개 작품을 선정하고 최우수 200만 원 등 시상금을 지급한다. 또 이번 공모전 수상작은 올해 10월 개최 예정인 국제콘퍼런스 행사 및 각종 엑스포 홍보 행사 등에도 전시한다.
시 관계자는 “월드엑스포 유치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유치 열기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은 엑스포에 관심을 높여서 범국민적 유치 공감대를 확산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참여 방법 등 궁금한 사항은 부산시 2030엑스포추진단과 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조원진기자 bscity@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