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문화 · 스포츠방송·연예
걸그룹 있지, 라인프렌즈와 글로벌 캐릭터 선보인다

있지가 캐릭터 개발 전 과정에 참여

‘너와 나의 평생 친구’ 테마의 새 캐릭터 IP 탄생 예정

걸그룹 있지(ITZY)와 라인프렌즈가 함께 캐릭터를 선보인다. /사진제공=라인프렌즈




걸그룹 있지(ITZY)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만나 글로벌 캐릭터 탄생을 예고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데뷔 1년 6개월 만에 ‘괴물 신인’으로 떠오른 있지의 무한한 상상력,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전문성에 팬들의 참여까지 더해진 새로운 방식의 캐릭터 IP 컬래버레이션이다.

멤버들이 라인프렌즈의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에 입학해 ‘너와 나의 평생친구’라는 주제로 팬들과 함께 미션을 해결하는 등 색다른 스쿨링 콘셉트로 각자의 캐릭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평소 라인프렌즈의 브라운, 코니, 샐리의 팬이라고 밝힌 있지는 제작진과 함께 캐릭터를 만들며 다양한 콘셉트와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제안하는 등 남다른 열정을 보였다.

멤버들은 캐릭터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해 개인의 성격, 가치관 등 아이덴티티가 담긴 ‘평생 친구’ 캐릭터를 만들고, 라인프렌즈는 전반적인 기획 및 제작, 디자인 등 크리에이티브 멘토링 제공 및 IP 비즈니스를 전개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이 캐릭터의 성격이나 이름을 함께 만드는 등 적극적인 참여도 가능해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지난 13일 있지의 ‘크리에이티브 아카데미’ 입학식을 다룬 메이킹 영상 1편이 라인프렌즈와 있지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이후, 있지가 만들어 갈 캐릭터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적극적 참여가 이어지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라인프렌즈는 향후 라인프렌즈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캐릭터 스쿨링을 하는 있지의 다양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과 캐릭터 개발 과정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올 하반기 내 완성된 최종 캐릭터 IP를 전격 공개할 계획이다. 추후 탄생된 캐릭터 IP는 메신저 스티커, 쇼츠 애니메이션, 캐릭터 제품 등 다양한 모습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탄생할 캐릭터는 있지의 재기 발랄한 감각과 팬들의 애정까지 담겨 전 세계 MZ세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색다른 매력의 IP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9년 데뷔한 있지는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가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 시간 1억 뷰를 돌파하는 등 주목 받는 신인으로 떠올랐다. 이후 ‘아이씨’(ICY) ‘워너비’(WANNABE)까지 연이어 히트시키고, 파워풀한 무대로 ‘무대 장인’이라 불리며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잡았다. 오는 17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낫 샤이’(Not Shy)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표한다.
/김현진기자 stari@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요 뉴스
2020.09.19 07:00:08시 기준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