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에 오피스텔까지 포함되면서 부동산 투자자들은 하반기 투자상품으로 '지식산업센터'에 발길을 돌리고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정책의 그늘에서 벗어나 실입주 기업에게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하고 다양한 금융혜택과 중도금 무이자 등이 적용된다. 추가로 대출은 최대 80% 규제없이 받을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최적의 입지요건으로 '교통환경'을 꼽는다. 입주사 직원들의 출퇴근을 비롯하여 물류이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며, 인근 산업단지 및 대기업이 있으면 시너지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장의 교통환경이 잘 갖춰져 있으면 쾌적한 근무 환경으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다.
이 가운데 서울 접근성이 뛰어난 김포한강신도시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우수한 교통 인프라를 갖춰 주목을 받고 있다.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약 350m거리에 양촌역이 위치해 있으며 구래역까지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입지를 자랑 한다. 또한 김포도시철도를 통해 김포~광화문 1시간대 이동 가능하여 서울 접근성 또한 높다.
자차 이용 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대곶IC와 48번 국도,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항만 산업단지 등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산업시설 어디든 쉽게 갈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과 관련해 지난 26일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통과 했다.
도시재생건설 관계자는 “본 사업이 완료되면 인천 서북부지역이나 서울에서 김포, 강화까지 소요시간이 약 1시간에서 30분대로 단축되어 접근성 향상과 2ㆍ3기 신도시 교통문제 해결 및 지역균형발전 등 경제적 파급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추가로 김포~강남~하남을 잇는 GTX-D노선이 추진 중에 있으며, 금년 말 세부노선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GTX-D 노선 개통 시 김포에서 강남까지 30분대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어 디원시티 시그니처에 대한 분양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의 지식산업센터 디원시티 시그니처는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상업시설 97실, 창고 12실이 들어선다. 원스톱 복합문화공간을 갖춘 신개념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신도시 최대 중심상업 및 주거지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기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업무 중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상층 및 옥상에 조경특화 설계를 적용하여 멀리 나가지 않고도 프리미엄 힐링을 바로 누릴 수 있으며 주차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478대의 넉넉한 광폭주차 공간을 제공, 최근 증가하는 친환경 차량을 위한 전기차 충전소도 설치돼 입주자 및 외부 방문객 모두 걱정하지 않고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다.
한편, 현재 디원시티 홈페이지에서는 관심고객 등록 시 기프티콘 증정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디원시티 시그니처’ 홍보관은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9로와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경인로에 마련돼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