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IT 산업에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자 차별화된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론과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는 (주)티벨은 2015년 법인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상생의 의미를 고찰하며 의미 있는 동반성장에 힘쓰고 있다.
㈜티벨은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 등 다양한 기업의 요구에 맞춘 소프트웨어 개발, 유지보수, 테스팅 및 테스트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에게 만족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것에 주력할 뿐만 아니라 기업 내 주 필수 요소인 전문 인력에 대한 시선 또한 ’사람‘과 ’성장‘에 두고 있다.
특히 ㈜티벨 김종균 대표이사는 “동반 성장하고자 하는 파트너의 니즈에 맞춰 함께 나아가는 것에서 더 나아가 새로운 파트너를 이끌어 주는 것 또한 사회적 가치 실현으로써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이에, 2018년 자회사의 성장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동반성장을 위해 사내에도 주요 정책을 도입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 내 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연마다 10개 이상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 중에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성장과 함께 고용률을 높였으며, 더불어 사는 사회의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부에도 힘쓰고 있다. 사내에 지속적으로 동반성장에 대한 의미를 재고하고 있으며, 사업장 근교의 ‘좋은친구 청소년 지역아동센터'에 3년 간 지속적인 후원하며 직원들에게도 먼저 나서서 실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미래 IT 꿈나무를 위해 노트북을 다수 기부하거나 원생 문화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공연을 후원하고, 코로나 사태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방역 용품 세트를 기부하면서도 크리스마스와 같은 기념할 날을 맞이하여 간식과 함께 방문 후원을 하는 등 다양한 가치 실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1년도에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함께 성장 해 나갈 예정이며 이 외에도 함께 성장 해 나갈 곳에 관심을 기울여 상생의 의미를 더욱 확장, 실천 해 나갈 예정"이라 덧붙였다.
이외에도 ㈜티벨은 주요 정부 정책 변화 및 시사점 고찰을 위한 포럼 참석과 직무 역량 강화 교육 외에도 기업의 주요 기술, 사내 복지, 지역 사회와의 소통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실천하며 매출 증대와 더불어 고용 창출을 이루려 노력했음을 인정받아 2020년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동반성장 대상 최우수 협력기업으로 표창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