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

서경스타가요
[SE★현장] 에이티즈만의 멋 담은 '불놀이야' 대세 굳힌다(종합)
그룹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2일 미니 6집 '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했다. /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에이티즈(ATEEZ)가 대세 굳히기에 나선다. 지난해 가요시상식에서 3관왕을 차지하고, 글로벌 차트를 휩쓴 에이티즈는 이번엔 자신들만의 '멋'으로 세상의 열기를 끌어올리겠다는 각오다.

2일 오후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는 2일 미니 6집 '제로 : 피버 파트2(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제로 : 피버 파트1(ZERO : FEVER Part 1)'으로 새로운 시리즈의 서막을 알린 에이티즈는 후속작으로 약 8개월 만에 돌아왔다. 지난 1일 발표한 '제로 : 피버 파트2'는 에이티즈가 열병의 한가운데 누구보다 뜨거운 가슴을 가진 자신들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다. 홍중은 "올해 처음으로 발매하는 곡이어서 기대도 되고 긴장도 됐다"며 "직접 무대를 보여드릴 수는 없지만 집에서 우리와 뜨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게끔 많이 준비했으니까 같이 즐겨달라"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에이티즈는 이번 앨범에 강한 자신감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종호는 "이번에야말로 우리가 어떤 노래를 하고 무대를 보여드리는지 확실히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산은 "에이티즈의 멋과 맛을 제대로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타이틀곡 ‘불놀이야 (I’m The One)’는 절제된 트랩 비트 속 EDM의 리듬이 돋보이는 곡으로, 세상의 잘못된 인식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불씨를 태워 진정한 불꽃을 피우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다. 끊임없이 질주하며 고조되는 트랙 위 에너지 넘치는 보컬은 세상을 향해 거침없이 돌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연상케 한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더불어 강렬한 안무도 눈에 띄었다. 에이티즈는 "포인트 안무는 '어깨풀기 춤' '가드 춤'이다"라며 시범을 보이며 분위기를 달궜다.

이 밖에도 ‘내가 나일 때가 진짜 “멋”이다’라는 의미를 담은 ‘선도부 (The Leaders)’, 마음속 봄을 가져다주는 듯한 R&B 곡 '타임 오브 러브(Time Of Love)', 에이티즈만의 색으로 표현해 낸 펑키 리듬의 레트로 디스코 장르의 곡 '테이크 미 홈(Take Me Home)', 밝은 무드의 레트로 얼반 트랙 '셀레브레이트(Celebrate)'과 '테이크 미 홈'의 영어버전, '불놀이야'의 B-side 버전 '아임 더 원(. I'm The One)'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그룹 에이티즈(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가 2일 미니 6집 'ZERO : FEVER Part.2'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무대를 꾸몄다. /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이티즈는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은 선주문량만 35만장을 넘겨 지난 앨범 대비 10만장이나 증가했다. 홍중은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그만큼 우리에 대한 기대가 높다는 이야기 아니냐"며 "무대로 보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이티즈는 최근 공식 SNS 팔로워수가 200만명을 돌파하고, 빌보드 차트를 비롯해 각종 해외 차트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등 국내외에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성화는 "데뷔 전부터 우리 앨범을 프로듀싱하고 있는 이든이 항상 '에이티즈가 잘 표현할 수 있는 음악을 하자'라고 해준다. 음악 제작 과정에서 함께 회의를 하면서 우리 콘셉트와 세계관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며 표현력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그런 부분들을 대중들이 좋게 봐주신 게 아닌가 싶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에이티즈는 지난해 그룹 방탄소년단에 이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K팝 그룹으로 꼽혀 화제된 바 있다. 성화는 "팬들을 대하는 태도에서 진심이 느껴진 덕분이 아닐까 싶다"며 "꾸준히 소통하는 게 많은 팬들이 주는 사랑에 보답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은 직접 만나지 못하지만 곧 직접 '고맙다'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여상은 "우리도 소식을 들을 때마다 믿기지 않는다"며 "팬들이 좋아해 주는 걸 보고 동기부여가 된다. 우리가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전했다.

에이티즈는 오는 4월 1일 첫 방송되는 Mnet '킹덤: 레전더리 워' 출연을 확정, 선배 그룹 비투비, 아이콘, SF9,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와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홍중은 "우리가 어렸을 때부터 동경하면서 자랐던 동방신기 선배님이 MC를 맡아 우리가 한 모니터 안에 담기는 것이 영광이다. 또 얼마 전에 첫 대면식 무대를 했는데 우리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선배들이 멋지고 좋은 무대를 보여주셨다"며 "더 긴장하고 부담이 느껴졌지만, 우리의 색을 더 보여주기 위해 출연한 것이기 때문에 경연에 맞게 무대를 준비하고 그 과정에서 많이 배우겠다. 막내로서 많은 것을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에이티즈는 계속해서 이번 앨범과 향후 활동으로 자신들만의 색을 짙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홍중은 "이번 앨범을 정말 열심히 준비하기도 했고, 팬분들도 기대를 많이 해줘서 눈에 보이는 성과도 있으면 좋겠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우리가 웰메이드 앨범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기쁘다"며 "대중들이나 팬들이 보기에 '바로 에이티즈는 이런 거지'라고 하는 앨범이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산은 "팬들이 붙여준 수식어 중에 '성장티즈'라는 것을 좋아한다"며 "우리의 원동력이 되는 수식어라 이번 앨범으로 또 한 번 증명하고 싶다. 잘 녹여서 보여드릴 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에이티즈의 '제로 : 피버 파트2'는 지난 1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미국, 영국,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등 36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에서도 1위에 올랐다.

에이티즈는 2일 오후 8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불놀이야’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

/추승현 기자 chus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관련태그
#에이티즈, #불놀이야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이종환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발행 ·편집인 : 이종환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