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테크는 오는 24일 오전 9시까지 전국에서 활동할 서포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네이밍 공모전에서 당선된 ‘코코텍(새벽을 알리는 닭의 울음소리처럼 코레일테크를 알리는 서포터즈명)’이라는 이름으로 보다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코레일테크 서포터즈는 코레일테크 명예사원으로 다가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기관 사업을 소개하고 철도방역 및 안전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대국민 홍보 활동을 선도하는 역할을 한다. 또 철도산업·서비스 기술 분야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다가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 동안이며 대상은 SNS 활동이 활발한 전국민 20명(연령제한 없음)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고 선발 이후 권역별로 팀 지원이 가능하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발대식에 참석해야 하며 미참여시 선발이 취소된다.
합격자는 오는 28일 홈페이지와 공식 SNS(블로그, 인스타그램)에 발표하고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한다. 서포터즈에게는 기념품과 활동 지원금을 지급하고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수료증을 수여한다.
우수 활동자는 심사를 통해 대상(1팀), 최우수상(1팀), 우수상(1팀)을 선정하고 각각 상금 및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대전=박희윤 기자 hy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