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스트릿 우먼 파이터' 원트, 두 번째 탈락…제시 신곡 안무 미션으로 세미파이널 예고





‘스트릿 우먼 파이터’ 두 번째 탈락 크루는 원트였다. 남은 여섯 크루는 세미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으며 파이널로 향할 관문인 제시의 신곡 안무 창작 미션에 돌입했다.

5일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 6회에서는 홀리뱅이 메가 크루 미션 1위의 주인공으로 등극한 가운데, 원트가 라치카와 7라운드까지 가는 치열한 탈락 배틀을 벌인 끝에 두 번째 탈락 크루로 선정됐다. 남은 여섯 크루는 세미파이널에 진출, 베네핏이 걸린 미션인 제시의 신곡 ‘Cold Blooded’ 안무 창작 미션을 예고하며 글로벌 대중 투표를 시작했다.

지난 방송에 이어 공개된 메가 크루 미션 무대에서 YGX 리정은 풍부한 다인원 퍼포먼스 경험으로 자신감을 보였지만, 파이트 저지 점수 공동 5위를 차지하며 안심할 수 없는 모습을 보였다. 원트는 파이트 저지 보아로부터 “가장 차별화 돼 있다. 모두가 즐겁게 볼 수 있는 메가 크루다운 무대였다”는 평을 받았지만, 디테일 등 아쉬웠던 부분도 지적받으며 파이트 저지 점수 최하위를 기록했다.

파이트 저지 점수 공개 결과 프라우드먼이 1위, 원트가 최하위를 기록한 가운데 글로벌 대중 투표 결과를 합산한 메가 크루 미션 최종 순위가 공개됐다. 프라우드먼이 총점 925점으로 3위에 안착하며 가장 먼저 세미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었고, 2위는 총점 952점을 기록한 훅이, 지난 미션 1위였던 YGX가 총점 877점으로 4위를 기록하며 세미파이널에 직행했다.

압도적인 좋아요 수를 기록한 홀리뱅은 총점 981점으로 대망의 1위를 차지하며 반전의 주인공으로 등극했다. 홀리뱅이 1위로 호명되자 믿기지 않는 결과에 크루원들은 서로 얼싸안고 폭풍 눈물을 흘렸다. 리더 허니제이는 “힘들었던 시기에 내 멘탈을 잡아준 크루원들에게 너무 고맙다”고 말했고, 크루원들 역시 “고생 많으셨어요”라며 리더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서로의 노력과 힘들었던 마음에 공감한 나머지 크루들 역시 홀리뱅에게 진심어린 축하를 건넸다.



메가 크루 미션 최종 점수 결과 홀리뱅, 훅, 프라우드먼, YGX가 세미파이널 진출을 확정지었다. 원트가 총점 845점으로 5위, 코카N버터가 총점 831점으로 6위를 기록했고, 라치카가 총점 787점으로 최하위를 기록하며 탈락 배틀로 직행했다. 미션 1위를 차지한 홀리뱅은 신중한 상의 끝에 탈락 배틀 상대로 원트를 지목하며 크루의 운명을 건 대접전이 성사됐다.

원트와 라치카의 탈락 배틀은 7전 4선승제로 진행됐다. 1라운드 단체 퍼포먼스 대결과 2라운드 피넛 대 로잘린의 왁킹 대결 결과, 라치카가 승리하며 앞서 나갔다. 이어 3, 4라운드에서는 원트가 만만치 않은 상대임을 입증하며 두 번 연속 승리, 배틀을 원점으로 돌렸다. 5라운드 리안과 모아나의 대결이 리안의 승리로 돌아가며 라치카가 3승을 먼저 달성한 가운데, 6라운드는 라치카의 막내 시미즈와 원트 리더 효진초이가 맞붙었다. 효진초이는 크루의 생존을 위해 배틀 도중 무릎이 빠지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혼신의 무대를 펼치며 승리를 거둬 승부는 결국 마지막 7라운드까지 이어졌다.

크루의 생존을 결정지을 원트의 이채연과 라치카 에이치원의 마지막 배틀이 이어졌다.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명승부 끝에 에이치원의 승리로 라치카가 4:3으로 탈락 위기에서 벗어났다. 라치카와 원트는 승패를 떠나 서로를 안아주며 끝까지 멋진 모습을 보였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 두 번째 탈락 크루가 된 원트의 리더 효진초이는 “우리 크루원들 모두 서로에게 좋은 영향을 주면서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여기까지 최선을 다했고, 모두들 고생했다”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살아남은 여섯 크루가 마주한 첫 번째 세미파이널 미션의 정체는 신곡 안무 창작 미션이었다.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직접 찾은 제시가 신곡 ‘Cold Blooded’를 최초로 공개했다.

안무 창작 미션을 통해 싸이와 제시의 선택을 받은 크루, 글로벌 대중 투표 좋아요 1위 크루에게는 각각 가산점이 부여된다. 저마다의 색깔이 짙게 묻어난 안무 창작 미션 영상은 유튜브 Mnet TV 공식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10/6 오전 8시 기준) 업로드 약 7시간 만에 총 450만 건의 조회수를 돌파하며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오는 8일 낮 12시까지의 좋아요 수가 글로벌 대중 투표에 반영될 예정이다.

한편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매주 화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