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전남 광양시 황금지구에서 공급하는 ‘더샵 광양베이센트’가 무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는 이번 무순위 청약접수에는 지난 9월 진행한 청약에서 기회를 놓쳤던 수요자 등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무순위 청약의 입주자 모집 공고일은 10월 29일(금)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11월 3일(수)에 청약 접수를 받고, 8일(월)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계약은 15일(월) 견본주택에서 이뤄지며, 더샵 광양베이센트의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접수한 후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진행된다.
포스코건설에 따르면 2024년 6월 입주가 계획돼 있는 ‘더샵 광양베이센트’는 전라남도 광양시 황금지구 1-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33층, 5개동, 전용 84~145㎡, 727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 678가구는 계약을 마쳤고, 이번 공급분은 전용 114~145㎡, 총 49가구다.
분양 관계자는 “더샵 광양베이센트는 광양 내에서도 탁월한 입지여건을 갖춰 우수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개발호재도 풍부해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단지다”라며, “이번에 진행되는 무순위 청약에서도 벌써부터 관련한 문의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청약 자격의 경우, 무순위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재당첨 제한기간에 속하지 않고 광양시에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세대구성원인 성년자라면 청약에 참여할 수 있다. 단, 부적격 제한기간 중이거나 추가입주자를 포함하여 이미 ‘더샵 광양베이센트’에 당첨된 자는 청약할 수 없다. 무순위 청약으로 당첨 시 일반 사전청약과 마찬가지로 당첨자로 관리돼 7년의 재당첨제한 기간이 적용된다.
무순위 청약을 진행하는 ‘더샵 광양베이센트’는 황금지구의 입지적 가치는 물론, 더샵 특유의 완성도 높은 특화 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은 바 있다.
내부를 살펴보면 타입별로 본(本) 다이닝 평면, 대형현관창고, 대형드레스룸, 빌트인 가전 등의 옵션 상품을 구성했으며, 전세대 지하세대창고를 제공하여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포스코건설의 스마트시스템 ‘아이큐텍(AiQ TECH)도 적용돼 더샵 클린에어시스템, 더샵 홈제어, 보안·안전 시스템인 더샵 특화지킴이, 스마트 감성 조명 더샵 루미나(추가선택품목)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에너지 절약 환기시스템과 항균 황토덕트 등의 기본제공 상품 외에도 다양한 유상 옵션을 구성해 입주민은 선택에 따라 개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걸맞는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외부에는 강건재 외벽이 적용된 외관 특화 디자인이 적용된다. 지난해 더샵 브랜드 리뉴얼 당시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와 협업해 개발한 코랄리나 패턴을 문주 등 단지 곳곳에 적용해 세련되고 감각적인 외관의 아파트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도 편의성을 높여줄 여러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더샵필드, 펫가든, 페르마타 가든, 산수정원 및 캐스케이드, 물놀이장 등의 조경시설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더샵북카페, 스카이라운지 등의 커뮤니티 시설들이 조성된다.
최근 포스코건설의 ‘더샵’은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2021년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아파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더샵 광양베이센트’는 ‘더샵’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바탕으로 입주민의 건강과 생활편의성 증진을 위한 ‘친환경 스마트 웰빙홈’을 목표로 단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