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엠케이유니버스, 출판 브랜드 ‘어웨이크북스’ 통해 도서출판업 본격 진출…신사업 확장한다

첫 출간작은 정지훈, 김승주 교수 등이 참여한 트렌드 전망서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





지식교육 플랫폼 MKYU(MK&You University)를 운영하는 ㈜엠케이유니버스(대표 김미경)가 11월 30일 출간 예정인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를 시작으로 도서 출판 사업에 뛰어든다.

엠케이유니버스의 출판 브랜드명인 ‘어웨이크북스’에는 ‘깨어나다’라는 의미의 영단어 ‘awake’처럼 내 안의 게으름, 낮은 자존감, 두려움, 포기하고 싶은 마음을 모두 깨부수고 새로운 세상을 만나게 해주는 책을 선보이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주로 성인 대상의 경제경영·자기계발 분야 도서를 중점적으로 출간할 예정이다.

어웨이크북스의 첫 출간작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는 가까운 미래 우리 삶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웹 3.0을 가장 쉽고 친절하게 소개하는 교양서로, NFT와 블록체인 등의 핵심 기술에서부터 커뮤니티, 콘텐츠, 법과 윤리까지 웹 3.0의 이해를 돕는 모든 개념을 한 권에 담은 것은 물론, 완전히 새로워질 경제 생태계에서 어떻게 기회를 잡을 것인지 독자로 하여금 생각할거리를 던지는 책이다.

저자로는 미래학자이자 IT융합 전문가 정지훈(대구경북과학기술원 DGIST 교수), 디지털테크 전문가 신동형(알서포트 전략기획팀장), 암호학·사이버보안 전문가 김승주(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메타버스·AI 전문가 이승환(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메타버스 연구팀장), 블록체인 커뮤니티 빌더 에리카 강(크립토서울 대표),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 윤준탁(IT 전문 칼럼니스트), 블록체인 투자 전문가 이신혜(글로벌 크립토펀드 GBIC 파트너), 디지털 윤리 전문가 권헌영(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 등 대한민국 최고의 전문가 8명이 참여했다.



엠케이유니버스는 기획·편집·제작·유통·마케팅 등 출판 프로세스 전반을 경험한 자체 출판사업 TFT를 조직, 향후 MKYU 인기 클래스의 서적화는 물론 국내외 저자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2023년부터 출판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미경 엠케이유니버스 대표는 “앞으로 어웨이크북스를 통해 인생을 열심히 살고 싶은 성인 독자들이 필요로 하는 지혜와 인사이트를 전달하고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 지금보다더 큰 성공과 행복을 이룰 수 있게 돕는 콘텐츠를 제안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미경 강사가 이끄는 MKYU는 2021년 9월 플랫폼 오픈 이래 16만 명에게 ▲디지털·미래 트렌드 ▲스몰 비즈니스 ▲머니·재테크 ▲자기계발 ▲취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엠케이유니버스는 이번 도서 출판 사업을 통해, 온라인 강의뿐 아니라 단행본으로도 형태를 확장한 양질의 콘텐츠를 더 발굴하고 알린다는 계획이다.

‘웹 3.0 넥스트 이코노미’는 11월 16일부터 교보문고 온라인, 예스24, 알라딘을 통해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정식 출간일인 11월 30일부터는 전국 오프라인 서점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