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사람이 입은 옷, 든 가방의 브랜드가 ‘퍼스낼리티(Personality)’로 통하는 시대다. 애용하는 브랜드를 보고 그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짐작하기 때문이다. 이제 ‘어느 곳에 살지’를 선택하는 것은 단순히 주거지를 마련하는 것의 의미를 넘어섰다. 집이 자신의 개성과 삶의 형태, 자산의 규모를 드러내는 요소로 여겨지면서 이제는 내가 사는 곳이 ‘어떤 브랜드’인지가 중요해진 것이다.
오션뷰, 리버뷰, 메트로 등이 붙은 집의 이름은 이제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평범한 수준이 됐고, 최근에는 고급스럽고, 부르기 쉽고, 단번에 각인되는 아파트 이름이 뜨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브랜드 네이밍은 호기심 자극과 인식 각인을 통해 다른 설명의 필요 없이 브랜드의 특성과 단지의 입지, 설계 등을 단번에 알 수 있게 한다”며 “지역이 연상되는 고유명사로도 자리 잡을 수 있고, 이름에 대한 희소가치가 다분하다”고 설명했다.
6월, 분양 시장에서 공급 예정인 단지 가운데 유독 눈에 띄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HDC현대산업개발이 강원도 춘천시 일원에서 분양 예정인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레이크시티’ 라는 명칭이 단지명에 적용됐듯이 이 단지는 춘천시는 물론 전국적으로도 입지적 가치가 희소한 수변 입지를 확보했다.
실제 태백산맥의 정맥으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인 춘천시에서도 수변과 가까운 입지를 확보한 아파트는 극히 드물다. 이 가운데서도 HDC현대산업개발과 같이 대형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는 더욱 희소한 상황이기에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가 선사하는 수변 라이프는 춘천시내 그 어떤 아파트들보다 더욱 가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춘천시의 상징 중 하나이자 대표 도심 속 휴식처인 공지천과 의암호가 단지와 인접해 있다. 이에 입주민들은 이와 연계된 산책로와 공원, 운동시설 등을 활용해 집 근처에서 여가생활 및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다. 또 때로는 일부 세대에서 수변 조망도 가능한 것은 물론 저층 세대는 조경 프리미엄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입지적인 장점 덕에 춘천시민들이 공지천과 의암호를 머릿속에서 떠올렸을 때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까지 자연스럽게 연상될 수 있는 만큼, 이 단지는 춘천시를 대표하는 단 하나의 단지(랜드마크)로 불리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최근 3년간 1,180세대 밖에 신규 분양을 하지 않은 춘천시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다. 이 단지는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32층, 7개동, 전용면적 63~138㎡, 총 874세대 규모로 공급된다. 국민평형(전용면적 84㎡)을 비롯해 중소형과 중대형까지 구성해 가족 구성원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평면을 선택할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서울 청량리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춘천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차량으로는 춘천IC, 남춘천IC 이용이 수월하다.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서울, 수도권으로의 자유로운 접근도 가능하다.
교육여건도 양호하다. 단지 가까이에는 춘천청소년시립도서관이 있고 남춘천초, 남춘천중, 남춘천여중, 춘천중, 춘천고 등 교육시설도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는 롯데마트 춘천점과 이마트 춘천점 등 대형마트가 위치해 있어 편리한 쇼핑도 가능하다. 또 춘천시청, 춘천지방법원, 춘천경찰서 등 관공서를 비롯해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 행정, 의료시설들도 이용 가능하다.
직주근접성도 으뜸이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가까이에 위치해 있으며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후평일반산업단지, 네이버도시첨단산업단지 등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다. 다주택자 및 세대원도 1순위 대상이 될 수 있어 자격이 되는 이들에겐 누구나 ‘아이파크’로의 입성의 기회가 열려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6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실제 춘천시에 거주하며 자신만의 춘천 라이프를 만들어가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응원하는 의미로 이들을 ‘춘천 레이크시티 아이파크’의 라디오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 향후 모델하우스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자신의 춘천 라이프를 소개하는 원데이 클래스 등을 개최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넘치는 공간으로 선보여질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