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는 지난 15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Stade De France)에서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파리 앙코르 공연을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해 파리 Accor Arena에서 열린 공연 대비 2배 이상 확장된 규모로, 블랙핑크는 케이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유럽 스타디움에 입성해 현지 팬 5만 5천여 명을 만났다.
팬들의 환호성과 함께 스테이지에 오른 블랙핑크는 '핑크 베놈(Pink Venom)'으로 오프닝을 열어젖히며 단숨에 에너지를 끌어올렸다.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프리티 새비지(Pretty Savage)' '휘파람' 등 히트곡에 이어 멤버 개개인의 매력이 돋보이는 솔로 무대까지 다채로운 세트리스트를 꾸몄다.
관객들이 즐길 수 있는 댄스 챌린지 이벤트도 펼쳐졌다. 팬들은 블랙핑크 음악에 맞춰 포인트 안무를 커버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축제와도 같은 공연을 즐겼다. 공연 말미에는 불꽃놀이가 파리의 밤하늘을 수놓으며 팬들에게 여운을 남겼다.
한편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케이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 본 핑크'를 진행 중이다. 오는 8월부터는 미국 뉴저지·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지로 발걸음을 옮긴다.
회계기준에 따른 차이를 제거한 현금기준 실질 수익성 판단 지표로, 매출을 통해 어느정도의 현금이익을 창출 했는가를 의미한다.
즉, EBITDA마진율은 매출액 대비 현금창출능력으로 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마진율이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좋다고 판단할 수 있다.
EBITDA마진율 = (EBITDA ÷ 매출액)*100%
구독
회원님은 부터 “asdf”를 구독하고 계십니다.
아래 ‘구독취소’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구독 취소의 효과는 “”에 한정되며, 서울경제 뉴스레터 수신에 대한 설정값이나 다른 뉴스레터 수신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