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초구는 오는 18일 오전 10시 양재동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고3 수험생과 학부모 등 600명을 대상으로 ‘2024 대입 정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국내 최고 입시교육 전문가들이 오는 16일 치러지는 대입 수능시험의 가채점에 따른 대학별 예상 합격점수, 학과별 정시 지원 전략 등 최신 입시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먼저 임성호 종로학원 대표가 가채점 점수를 토대로 △2024 정시 수능점수 예측 △과목 간 성적 차를 고려한 대학별 유불리 분석 △합격점수에 영향을 주는 변수 등을 설명한다. 설명회 종료 후에도 유튜브 ‘서초런TV’ 채널을 통해 다시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며, 자료집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설명회 당일 오후 1시부터는 서초문화예술회관 지하1층 르네상스홀에서 ‘1:1 가채점 컨설팅’을 실시한다. 사전 신청한 수험생과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 컨설턴트 10명이 논술, 면접, 대학별 고사 등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구는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서초구 권역별 교육지원센터 4곳에서 ‘1:1 맞춤형 정시컨설팅’도 진행한다. 지역 내 수험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하며, 희망자는 21일부터 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대입 전략 수립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