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시는 이달 29일까지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 승격 20주년을 맞은 포천시는 시의 고유한 지역 특성과 정체성이 반영된 참신하고 독창적인 도시브랜드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앞서 이번 공모전을 개최해 시민의 의견을 듣는다.
특히 지자체의 일방적인 도시브랜드 개발이 아닌 공모전 개최를 통해 시민들의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해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브랜드 개발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공모 주제는 ‘포천의 특성과 매력, 정체성, 도시 비전 등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독창적인 문구(띄어쓰기 제외 10자 이내)’로, 1인 당 1건 응모 가능하다.
응모는 포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포천시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29일까지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 후 내부 심사와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12월 중 최종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총 400만 원 상당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선정작은 향후 포천시 도시브랜드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청 홈페이지 또는 홍보담당관 홍보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