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의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How Sweet)' 발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23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뉴진스의 새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는 내일인 24일 오후 1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뉴진스는 앞서 지난 달 27일 새 더블 싱글 수록곡인 '버블 검(Bubble Gum)'을 선공개하고 팬들의 기대를 끌어 올리고 있다.
소속사는 "음악이라는 본질 자체에 집중, 한 곡 한 곡 진심을 다해 힘을 싣고 있다"라며 "이번에도 뉴진스의 노래와 뮤직비디오, 그리고 순차적으로 공개될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주시기를 바란다"며 아래와 같이 음반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모두가 기다려온 뉴진스의 신곡…달콤하게 즐길 준비 완료 = 더블 싱글 '하우 스위트'에는 동명의 타이틀곡과 수록곡 '버블 검', 그리고 각 곡의 연주곡(Instrumental) 등 총 4곡이 실린다. '하우 스위트'는 마이애미 베이스(Miami Bass)를 기반으로 한 통통 튀는 힙합 스타일 곡으로, 뉴진스만의 쿨하고 힙한 감성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버블 검'은 선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드러나듯, 뉴진스 특유의 청량한 매력을 한껏 담았다. 심플한 드럼 패턴에 시원한 사운드가 더해져 다가오는 여름날에 듣기 좋은 경쾌한 트랙이다. 상반된 매력의 두 노래를 통해 뉴진스는 음원 강자의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줄 예정이다.
◇ 전곡 뮤직비디오⋅퍼포먼스로 보는 즐거움 더해 = 뉴진스는 데뷔 때부터 각 잡힌 '칼 군무'에서 벗어나 무대 위에서 자유분방하게 즐기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전체적으로 통일성은 가져가되 멤버마다 느끼는 감정대로 춤추는 방식으로 특유의 스웨그를 뿜어냈다. 이들은 이번 신곡에서도 새로운 스타일의 퍼포먼스를 통해 자신들의 음악을 한층 풍성하게 표현할 계획이다.
뉴진스는 두 곡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작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지난달 27일 선공개된 '버블 검' 뮤직비디오는 서정적인 영상미와 뉴진스만의 무해한 자연스러움이 돋보였다. 타이틀곡 '하우 스위트'의 뮤직비디오는 음원 발매 후 3시간 뒤인 24일 오후 4시에 공개된다.
소속사는 "뉴진스는 매번 참신한 음악과 획기적인 프로모션 방식으로 K-팝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며 "한 발짝씩 성큼성큼 자신들만의 속도로 부지런히 나아가는 뉴진스의 신드롬은 올해에도 계속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