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타이드 성분 기반의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제이앤코슈(대표 장유호)가 지난 7일, 영남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역노화(Reverse Aging)’ 화장품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역노화 관련 공동 연구 ▲전문 인력 및 기술 교류 ▲연구 장비 및 실험 시설의 공동 활용 ▲기술 자문 및 제품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제이앤코슈는 최근 ‘노화 방지’를 넘어 ‘노화 역전’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지는 흐름에 맞춰 영남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기능성 화장품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영남대학교가 보유한 노화유전체 디코딩연구소 등 전문 연구기관의 기술 인프라와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차세대 ‘역노화’ 기능성 화장품을 개발할 수 있는 실질적 협력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장유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늙지 않고 젊음을 유지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새로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과학적 기반 위에서 안전성과 효능을 갖춘 펩타이드 기반의 고기능성 역노화 화장품을 통해 고객들의 피부고민을 해결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