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미니게이트, ‘위티버스’의 창의융합형 신규 콘텐츠 공개...유아교육 사업 지사 모집 설명회 성료








에듀테크 전문기업 ㈜미니게이트(대표 정훈)는 지난 6월 24일 유아교육 사업 지사 모집을 위한 전국 사업 설명회를 서울 논현동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이트는 국내 최초로 놀이와 학습을 연결한 유아 전용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위티버스(Wittiverse)’를 개발해 지난해부터 유아교육 현장에서 그 효과를 검증해오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20여 년간 축적해온 교육 플랫폼 및 콘텐츠 개발 경험과 AI 등 최신 기술에 대한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지난 3년간 집중적으로 개발해온 자체 플랫폼 ‘위티버스’의 기술적 안정성과 교육적 가치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유아교육 B2B 시장에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자 하는 기업의 비전을 참석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위티버스에 탑재되어 2026년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탐구중심 창의융합형 신규 학습 콘텐츠 ‘스파크랩(SPARK Lab)’의 커리큘럼과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하며, 유아교육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50여 명의 교육사업 대표들은 위티버스의 기술력과 교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하고, ‘유아중심, 놀이중심’이라는 교육 철학을 구현한 최신 콘텐츠들에 대해 높은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스파크랩’은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갖춘 창의 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유아들이 스스로 탐색하고 표현하며 소통하는 과정을 통해 ‘생각하는 힘’과 ‘과목별 기초소양’을 기르도록 설계되었다.



학습자의 주도성과 사고력, 창의성을 중심으로 콘텐츠가 구성되어 있으며, 위티버스의 메타버스 놀이 체험 환경과 결합해 학습, 재미, 동기부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디지털 교육 생태계를 구현하고 있다.

스파크랩은 한글, 수학, 영어 각 과목별로 유아의 발달 단계에 맞춘 3단계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구체적인 구성은 다음과 같다. △한글 스파크(생활 속 글자부터 문장까지 탐색하며 문해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수학 스파크(스토리텔링 기반 개념 학습으로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 △영어 스파크(파닉스와 상황별 표현 학습을 통해 소통 중심 영어 능력을 강화시키는 프로그램)

이 모든 과정은 놀이형 디지털 콘텐츠, AI 학습 분석 및 코스웨어, AR 결합 워크북 등 최신 기술과 결합되어, 아이들의 몰입도 높은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한다.

설명회 참석자들은 “단순한 기술 활용이 아닌, 명확한 교육 철학과 목표를 담고 있어 인상 깊었다”,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몰입할 수 있는 구조가 잘 짜여져 있어 현장 적용이 기대된다”, “차별화된 콘텐츠 구성과 기술력이 매우 돋보였다”등 긍정적인 평가를 전했다.

㈜미니게이트 관계자는 “위티버스는 기술과 교육의 결합을 통한 즐거운 자기주도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탐구 중심의 교육철학을 기반으로 한 스파크랩 콘텐츠는 유아들이 단순한 지식 암기를 넘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하며 표현하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유아교육 현장에서 위티버스가 새로운 기준이 될 수 있도록 콘텐츠 품질과 교육적 깊이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니게이트는 7월 내 전국 지사 설립을 목표로 40여 개 지역에서 지사 모집을 꾸준히 진행하며 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또한, 2026년 B2B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해 콘텐츠 고도화와 운영 시스템 정비에 집중하고 있으며, 오는 9월에는 전국 유아교육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하는 대규모 사업설명회를 개최해 더욱 폭넓은 파트너십 구축과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