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블록 꽃’ 프로젝트를 기획한 엠트리아이앤씨는 지난 9일 지드래곤(G-DRAGON)의 피스마이너스원과 대한민국 블록 제조사인 옥스포드와의 협업을 통해 ‘818 BLOOM’을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지드래곤은 지난 2016년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PEACEMINUSONE)을 설립했다. 브랜드 명칭인 피스마이너스원은 그가 추구하는 '평화(Peace) 즉 유토피아적인 세계와 결핍(Minus)된 현실 세계를 잇는 이상과 현실의 교차점(One)'이라는 의미로, 평화를 상징하는 데이지 꽃 로고가 특징이다.
지드래곤이 직접 만든 로고는 데이지 꽃의 8시 방향 꽃잎 하나가 없는 것을, 평화 빼기 하나라는 의미로 ‘평화’를 상징하는 메시지가 완성됐다. 8시인 이유는 그의 생일이 1988년 8월 18일임과 동시에 그가 가장 좋아하는 숫자이기 때문이다. 지드래곤은 해당 데이지 꽃을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만들고 각종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물론 피스마이너스원의 모든 굿즈는 오픈과 동시에 완판됐다.
지난 2023년 지드래곤은 저스피스재단을 설립했다. 저스피스재단은 지드래곤이 명예이사장을 맡아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창의적인 재능과 저작권을 활용해 사회에 공헌하고 이를 토대로 '서로의 다름을 존중하는 작은 정의를 실현하여 세상의 평화를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재단은 단순한 기부를 넘어, 아티스트가 가진 창조적 에너지를 사회 문제 해결에 접목해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자 마음 건강, 예술 치유, 중독 예방 등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독창적인 활동들을 펼쳐나가고 있다.
지드래곤은 재단 설립과 함께 2023년 12월 25일 그룹 빅뱅(BIGBANG) 팬덤 VIP의 이름으로 3억 원을 기부했고, 2024년 12월 해당 재단에 1억원을 기부했다. 이는 앞서 VIP가 지드래곤의 이름으로 기부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알려지며 그의 선한 영향력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2025년 3월 경상도 지역에 발생한 대형 산불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지드래곤 2025 월드 투어 위버맨시(G-DRAGON 2025 WORLD TOUR Ubermensch)’ 수익금 중 3억원을 기부하며 쉼 없는 나눔을 실천 중이다. 또한 지난 6월에는 저스피스재단에 청소년 알코올중독지원 치료를 위해 8억 8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다.
한편, 지드래곤의 ‘818 BLOOM’은 오는 21일 사전 예약 판매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