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쉐보레, 대중적인 EV의 아이콘 ‘볼트’ 공개

합리적인 성격을 강조한 볼트의 최신 사양

대중적인 성격과 한층 개선된 상품성 과시

쉐보레 볼트




쉐보레가 대중적인 EV의 상징과 같았던 볼트 EV(Bolt EV)의 계보를 이어간다. 바로 더욱 저렴한 가격, 합리적인 구성을 갖춘 ‘볼브(Bolt)’를 공개한 것이다.

새롭게 공개된 볼트는 기존 볼트 EV의 특징적인 해치백 형태와 함께 ‘작은 체격’에도 넉넉한 공간을 구현했다. 또한 최신의 쉐보레 디자인 요소를 적용해 새로운 느낌을 준다. 17인치 알루미늄 휠은 세 가지 마감 중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스포티한 디자인의 RS 트림이 처음으로 도입된다. RS 트림에는 전용 그릴 배지, 고광택 블랙 색상의 휠 및 루프 레일 등이 적용되어 기본 모델과 차별화된다. RS 전용 외장 컬러 역시 새롭게 더해져 시선을 끈다.

쉐보레 볼트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새로운 레이아웃으로 완전히 변경되었다. 가장 큰 특징은 11.3인치 중앙 인포테인먼트 스크린과 11인치 디지털 계기판으로 구성된 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을 적용해 기능적인 매력을 끌어 올린다.

또한 기어 변속 방식이 컬럼식으로 변경되면서 1열 좌석 사이에 더 넓은 수납공간이 확보되었고, 대시보드 하단에도 개방형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여기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물리 버튼을 사용한다.

대중성과 합리성에 초점을 맞춘 볼트지만 ‘기능의 다양성’도 충분히 챙긴 모습이다. 실제 옵션 사양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열선 스티어링 휠, 1열 통풍 및 열선 시트,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등이 마련된다.



쉐보레 볼트


새로운 볼트는 GM이 자체 설계한 X76 드라이브 유닛과 65kWh 용량의 LFP(리튬인산철) 배터리를 탑재해 ‘합리성’에 집중한다. 환산 기준 210마력의 출력은 물론이고 충전 시스템의 개선으로 ‘운용의 편의성’을 더한다.

특히 쉐보레 모델 최초로 NACS(북미 충전 표준) 포트를 기본 장착했다. 이를 통해 최대 150kW의 DC 급속 충전을 지원하며, 26분 만에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충전할 수 있어 ‘전기차의 지속성’을 끌어 올린다.

쉐보레 볼트


여기에 GM의 주행 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도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교차로 충돌 방지, 후방 자동 제동 등 20가지 이상의 안전 및 운전자 보조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된다. 또한 V2H도 지원한다.

2027 쉐보레 볼트의 판매 가격은 2만 9,990달러부터 시작하며 향후 연식 변경을 통해 2만 8,995달러 사양도 마련해 ‘대중적인 EV 시장’을 직접 겨냥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