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청년들을 대상으로 혁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SK이노베이션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이노베이션 아이디어’를 주제로 한 ‘아이디어 페스티벌(Idea Festival)’을 열어 다음달 10일부터 응모작 접수를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이 행사는 SK이노베이션이 에너지와 환경, 사회공익, 라이프 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 아이디어를 구하기 위해 마련한 공모전이다.
19세~34세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혼자서 또는 4명 이내의 팀을 꾸려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8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서를 행사 공식 홈페이지(http://skinnovation-idea.c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의 경우 대학생들을 상대로 회사 브랜드 홍보를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했지만 올해는 공익 목적의 혁신 아이디어로 주제를 바꾸고 응모자격을 넓혔다.
SK이노베이션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할 심사위원단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낸 13팀을 선정한 뒤 공모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www.facebook.com/SKinnovation.Idea)를 통해 ‘소셜 보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우수 이노베이터 1팀, 우수 이노베이터 2팀 등 최종 순위는 전문가 심사 결과와 소셜 보팅 집계 결과를 합산해 가려진다.
최우수 이노베이터에게는 1,000만원, 우수 이노베이터 2팀에는 500만원, 그 외 이노베이터 10팀에는 200만원 등 총 4,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가 SK이노베이션에 입사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시 가산점을 주기로 했다. 수상자 전원은 ‘SK 이노베이터’로 임명되며, SK이노베이션의 R&D센터인 ‘글로벌 테크놀로지(Global Technology)’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터 캠프에도 참여하게 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시대적 화두인 혁신과 창조를 선도하며 미래 한국의 성장동력으로 커나갈 청년 이노베이터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공모전 시작에 앞서 오는 24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통해 혁신을 주제로 한 사진을 공모하는 ‘찾아라 이노베이션’ 이벤트을 연다. 응모자에게는 추후 추첨 등을 통해 맥북, DSLR 카메라, 영화예매권 등 다양한 시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