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건설업계 최대인 16조원의 수주고를 달성한 포스코건설은 주택시장에서도 '더샵(the#)'아파트로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샵'의 성공은 포스코건설 '헤아림' 철학의 산물로, 정성과 세심한 배려가 그 특징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010년 '고객의 마음을 읽는다'는 의미의 '헤아림'을 컨셉트로 새 브랜드통합(Bㆍ(Brand Identity)를 선포한 뒤 고객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일례로 아파트의 수납공간을 극대화한 점과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알파룸은 고객들의 찬사를 받았다.
포스코건설의 이 같은 노력은 부동산 경기침체와 수요자들의 투자 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월 서울숲 더샵 아파트를 시작으로 ▦인천 송도 더샵 그린스퀘어 ▦대구 이시아폴리스 ▦울산 더샵 센텀포레 등 총 8,892가구를 성공적으로 분양하는 결과를 낳았다.
올해 포스코건설의 헤아림 철학은 아파트 첨단 정보기술( IT)과 친환경 기술에 도입 돼 명품 단지 조성으로 이어지고 있다.
특히 조력, 풍력, 태양광, 연료전지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을 통해 그 동안 축적한 기술과 에너지절감 노하우는 친환경∙그린아파트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는 7월 입주를 앞둔 송도 더샵 그린애비뉴의 경우 에너지 절감 기자재 사용은 물론 빗물을 조경이나 청소용수로 재활용하는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이 아파트는 친환경 에너지 기술이 집약된 건물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친환경 건축물 우수등급 예비인증을 받았다.
또한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이 주거공간의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수납가구를 개발해 더샵 아파트에 적용하고 있다.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프리클로(Free+Closet)' 수납시스템은 선반과 연결부가 일체화돼 조작이 손쉽다. 특히 자유로운 높이조절로 수납 물품의 종류에 따른 구분 수납이 가능하다. 프리클로 수납시스템은 드레스룸, 창고, 현관, 보조주방 등 장소에 구애 없이 설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4월 분양한 서울숲 더샵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했다. 입주자는 이 시스템을 통해 홈 콘트롤, 에너지사용량확인, 부재중 방문자확인, 택배도착, 차량도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스마트 그리드 시대에 발맞춰 서울 숲 더샵에 전기자동차 충전시스템을 적용하고, 입주자가 월패드 및 스마트폰으로 충전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한발 앞선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포스코건설의 세심한 헤아림이 묻어나는 더샵 아파트는 올해 총 8,480가구가 공급된다. 상반기에는 지난 3월부터 '송도 더샵 그린워크 2차(665가구)'와 '부산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375가구)'를 분양하고 있으며, 곧 대구 이시아폴리스 4차 774가구도 분양을 앞두고 있다. 송도 더샵 그린워크는 1차와 2차를 통해 금융위기 이후 침체된 인천 송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부산 해운대의 더샵 센텀누리와 대구의 이시아폴리스는 지방발 부동산 훈풍의 주역으로 거론되고 있다. 실제 해운대 더샵 센텀누리의 경우 최고 경쟁률 238 대 1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1순위 청약에서 마감돼 화제가 됐었다. 아울러 지난 1∙2∙3차 성공 분양으로 대구 부동산 시장의 흐름을 바꿔놓은 이사이폴리스는 이번 4차 분양에서도 성공가도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반기에는 송도국제도시내 5개 블록에 3,128가구를 중심으로 충남 아산과 화성 동탄에 각각 1,931가구와 878가구를 선보인다. 특히 최근 신규 아파트 분양이 없었던 강원도 지역에는 평창올림픽 바람을 타고 강릉에 더샵 아파트 828가구가 공급돼 주목된다. 송도 더샵 F21~23블록은 인천지하철 1호선인 인천대입구역과 가깝고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과 인접해 있어 푸른 골프장 서해를 동시에 바라볼 수 있는 특급 전망을 갖췄다. 충남 아산의 더샵 아파트는 인근에 조성된 더샵 레이크사이드(1,288가구)와 함께 품격있는 더샵 아파트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