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1위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는 5일 산업용 릴레이 장착형 터미널 단자대(I/O 단자대) ABL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점퍼바 삽입만으로 입력논리(NPN, PNP)와 출력(개별, Common) 선택이 가능한 기술을 접목해 현재 특허출원을 한 상태이다. 특허출원명은 NPN형과 PNP형으로 전환이 가능한 릴레이 장착형 터미널 단자대.
릴레이 I/O 단자대란 릴레이에 입력된 신호를 이용해 부하를 구동하기 위한 산업 자동화 제품으로 회로간의 배선 체결, 정리 및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위해 사용되는 배선 부품이다.
기존 I/O 단자대는 입력 논리인 NPN, PNP에 맞는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거나, 해당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더라도 극성이 변경되면 그에 맞게 배선 작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ABL 시리즈는 제품 상/하단에 위치한 점퍼바만으로 NPN, PNP 모드 전환이 가능하며 출력을 개별 및 Common의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단자가 원터치 스크류리스(Screwless) 타입으로 설계돼 배선 작업 시 약 1초 만에 체결 및 분리가 가능함은 물론, 분리 레버를 통해 손쉬운 릴레이 교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즉, 제품 구입에 따른 비용이나 재고 관리의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제품의 높은 활용도로 사용자의 편의성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ABL 시리즈는 다방면에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한층 고려한 제품”이라며 “이 제품을 포함해 총 7종의 I/O 단자대 제품으로 관련 시장 점유율 확대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