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모바일 펜타비전 스튜디오는 자사의 출시 예정작인 ‘PlayStation®Vita (이하 PS Vita)’ 음악 게임 ‘DJMAX TECHNIKA TUNE’(이하 TUNE)의 오프닝 및 타이틀 영상과 주요 피처를 2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오프닝 곡은 DJMAX 시리즈 인기 작곡가 NDLee의 신곡 “The MAX”다. 특유의 비트감과 화려한 편곡을 느낄 수 있으며, 고급스럽고 유려한 느낌의 영상과 만나 새로운 느낌을 선사하고 있다. 기존 시리즈와는 차별화 된 컨셉의 영상으로 PS Vita 기반 TUNE의 신선한 아트 컨셉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방송, CF 등에서 매력적인 보이스로 활발한 성우활동을 하고 있는 가수 김구(Evil Monkey)씨가 게임 나레이션을 맡아 TUNE의 완성도를 더했다.
TUNE은 직관성을 강조한 드래그 & 터치 방식의 User Interface를 기본 컨셉으로 하고 있으며, 스마트하고 간결한 조작으로 유저 중심의 편의성을 강조한다. PS Vita의 화면크기에 최적화된 3라인 노트 방식을 모든 모드에서 채용하고 포터블 시리즈 최다인 총 67곡 수록을 확정했다. DJMAX 시리즈 역대 인기 곡들을 집대성해 PS Vita에 맞게 최적화 된 패턴으로 재구성한 점도 눈에 띈다.
DJMAX 포터블 시리즈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컬렉션 기능을 TUNE에서도 접할 수 있다. 이미지 갤러리, DJ 아이콘, 보너스 무비, 노트스킨 등 다양한 보상아이템들이 플레이 성과에 따라 지급된다. 전작과 달리 TUNE에서는 해금 조건 없이 모든 수록곡들의 OST, M/V를 기본 제공하고 있으며, 감상하고 싶은 음악을 고품질의 영상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게임내의 모드 음악 등 시스템 사운드도 앨범 모드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 PSN 연동 트로피 시스템의 도입, 페이스북을 통한 성과 공유 등 새로운 기능도 다수 추가됐다.
한편 CROOVE, NDLEE, XeoN 등 DJMAX 인기 작곡가가 참여한 TUNE만의 오리지널 신곡을 만날 수 있다. K-POP의 선두주자 KARA의 인기곡도 수록 확정되면서 보다 화려하고 다채로운 볼륨 구성으로 완성됐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