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종목 시세보기

서울경제

HOME  >  증권  >  M&A·IPO

한화證,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 ‘스마트 로보Q’ 출시

  • 박시진 기자
  • 2016-07-18 10:07:53
  • M&A·IPO

한화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스마트로보Q

한화투자증권(003530)이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한 자산관리를 개시한다.

한화투자증권은 18일부터 인공지능 주식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스마트 로보Q’를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스마트 로보Q는 빅데이터 분석 및 머신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운용·리밸런싱 할 수 있도록 조언해주는 서비스다.

스마트 로보Q는 인공지능 자산관리 전문업체인 ㈜인텔리퀀트와의 제휴를 통해 만들어 졌다. 고객의 투자성향과 투자금액을 기반으로 각자에게 맞는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을 돕는다.

먼저 6개의 핵심 질문으로 고객의 투자성향을 진단한 후 그것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포트폴리오 전략을 제안한다. 고객들의 자산을 분산해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금액의 규모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종목의 개수를 다르게 하는 등 운영 상의 안정성을 제고했다. 또한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와 ‘채권형ETF’의 편입 비중을 조정해 더욱 안정적으로 포트폴리오 운용이 가능하다.

또 스마트 로보Q는 최초 일괄매수 기능과 포트폴리오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단기적 매매 보다는 리밸런싱이 필요할 때 포트폴리오를 조정하는 중장기적 자산관리를 위한 인공지능형 포트폴리오 서비스다.

신규고객은 온라인계좌를 개설하고 100만원 이상 입금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고객도 자산 100만원 이상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면 이용이 가능하다.

한화투자증권은 서비스 개시와 더불어 ‘스마트 로보Q 가입 이벤트’를 오는 9월 중순까지 진행한다. 가입하는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유명 호텔 이용권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최덕호 한화투자증권 e-biz사업부장은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이 투자를 돕는 서비스는 급변하는 주식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스마트 로보Q는 고객에게 새로운 패러다임의 투자 방식과 특별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인텔리퀀트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한국경제TV에서 진행한 ‘인공지능 VS 주식고수 수익률 빅매치’에서 1위를 차지한 업체다. 한화투자증권은 ㈜인텔리퀀트의 머신러닝 알고리즘과 수익률 대회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우수하다고 판단해 제휴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박시진기자 see1205@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D

시선집중

ad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

이메일 보내기

보내는 사람

수신 메일 주소

※ 여러명에게 보낼 경우 ‘,’로 구분하세요

메일 제목

전송 취소

메일이 정상적으로 발송되었습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