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9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감독상 수상작 <캡틴 판타스틱>은 남들보다 ‘자연’스럽게 사는 캡틴 ‘벤’과 아이들이 엄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낯선 도시로 떠나면서 시작된 버라이어티한 여정을 담은 당신의 굿라이프 안내서.
이미 해외 유수의 영화제로부터 “올해 최고의 영화”(New York Post), “모든 순간이 사랑스럽다!”(Toronto Sun), “산다는 것에 대한 진정한 의미”(Variety), “따뜻하다! 환상적이다! 강렬하다!”(Entertainment Weekly) 는 찬사가 쏟아져 관객들의 기대감이 뜨거운 가운데 캡틴 ‘벤’가족이 선보일 숲 속 라이프에 대한 궁금증이 대단하다.
극 중 숲 속에서 자신들의 신념대로 살아가는 캡틴 ‘벤’가족. 운동선수를 능가하는 수준급 운동 실력은 물론 세계문학전집을 즐겨 읽으며 독서 토론시간을 갖는 등 도시보다 한층 여유롭고 활기찬 생활을 하는 모습이 그려져 눈길을 끈다. 또한 캡틴 ‘벤’의 엄격한 가르침 안에서도 각자의 독특한 개성과 사랑스러운 매력의 아역 배우들의 빛나는 열연이 관객들을 사로잡아 자연과 함께 사는 삶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한편 도시를 떠나 어촌에서 정성스러운 한 끼 식사를 차려 먹는 컨셉의 tvN 리얼예능 [삼시세끼 어촌편3]이 지난 10월 14일(금) 첫 방송된 이후 매주 예측불가 스토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농촌에서 어촌으로 향한 이서진을 필두로 에릭과 윤균상이 합류해 새로운 섬 득량도에서의 리얼한 어촌 라이프를 그려낸다. 특히 이서진이 직접 어선을 운전하고 셋이 함께 바다 낚시를 즐기는 등 세 남자의 유쾌하고 따뜻한 모습이 그려져 재미를 선사하며 해산물을 이용한 수준급 레시피가 소개되어 시청자들로부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이처럼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라이프 스타일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사로잡은 가운데 영화 <캡틴 판타스틱>은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 비고 모텐슨과 보는 것만으로 사랑에 빠지기 충분한 아역 배우들의 빛나는 연기 호흡과 판타스틱한 숲과 버라이어티한 도시를 오가는 가족의 흥미로운 여정 스토리와 함께 실력파 제작진의 협연으로 완성도를 높인 다채로운 볼거리 그리고 인생 공감 메시지를 선사할 예정이다. 11월 30일 대개봉!
/문경민인턴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