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마수걸이 분양인 전주효천지구 우미린 1차는 3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84㎡ 단일 주택형 1,120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5월 분양 예정인 2차(1,128가구)와 함께 2,248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4월 분양 예정인 ‘충주 호암지구 우미린’(892가구)은 도심 내에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인 호암지구에서 분양된다. 호암지·대제 저수지 등 호수 조망권까지 갖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아파트 분양 뿐만 아니라 뉴스테이와 지식산업센터도 공급할 예정이다.
오는 4월에는 광교도시지원 17-1·2블록에서 우미건설의 첫 지식산업센터인 ‘광교 뉴브’를 분양할 예정이다. 또 하반기에는 두 번째 지식산업센터인 ‘하남 미사 뉴브’도 공급할 계획이다. 뉴스테이 단지로는 오는 9월 경기도 파주시에서 ‘파주 운정 우미 린스테이’ 846가구의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우미건설은 사업 다각화를 통한 지속적인 성장을 준비해 왔다”며 “올해는 공공부문 주택사업 뿐만 아니라 상업시설 임대 운영, 지식산업센터 분양 등 비주택 부문 영역으로도 사업을 넓혀갈 계획”이라고 밝혔다./고병기기자 staytomorrow@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