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덧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여름철 바캉스나 야외활동 실컷 즐겼다면 많은 사람들이 상처 받은 피부와 헤어 케어를 위해 관련 용품을 구비하기도 한다.
자외선과 바닷물, 수영장의 소독제 성분등을 케어하지 않으면 각종 트러블을 초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커머스 기업 쿠팡은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위한 ▲스킨 ▲바디 ▲헤어 등의 다양한 상품을 제안했다. 일부 제품은 19,800원 이상 구매할 경우 쿠팡의 로켓배송으로 쿠팡맨이 친절하게 집까지 배송해 준다.
쿠팡의 ‘애프터 바캉스 캐어’에서 제안한 제품 중 휴가철 자외선 노출로 예민해진 피부를 위한 제품으로는 99%의 제주산 알로에베라잎즙을 함유한 ‘홀리카홀리카의 알로에 99% 수딩젤’이 대표적이다.
이 제품은 무알코올 성분으로 피부에 더욱 순하게 작용, 피부자극테스트를 완료한 저자극 제품이다. 임상실험으로 건조함에 의한 가려움증 완화가 증명돼 예민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가격은 250ml 기준 쿠팡가 4,500원 대다.
또한 한국의 티트리라 불릴만큼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강화 어린쑥을 주 원료로, 지치고 자극 받은 피부에 편안한 수분을 전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한율 어린쑥 수분진정 토너’는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과 무더위, 냉방 등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매일 마일드하게 정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프레시 그린 허벌(fresh green herbal)향이 무더위로 지친 마음까지 상쾌하게 케어해준다. 150ml 쿠팡가 11,000원대
수분케어 마스크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도 좋다. <일리 연꽃 수분 마스크> 치마버섯, 인삼, 연꽃 등의 성분을 함유했으며, 한 매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및 사용이 편리하다. 쿠팡에서 1매X10매 단위로 판매하며 3,9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정기배송으로 신청하면 추가 5% 할인 받을 수 있다.
등이나 어깨 등 자외선 노출로 선번 상처가 생겼다면 샤워는 시원한 물로 하고, 선번이 일어난 곳을 자극하거나 손으로 만지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애프터 선 제품을 수시로 덧발라서 집중적으로 케어를 하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오가니스트 수분진정 제주 녹차 바디워시 허브향’은 청정 제주에서 재배한 녹차를 담은 바디워시 제품이다. 녹차가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채워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주며 올리브 오일과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한 세정 성분을 사용했다. 파라벤,페녹시에탄올,CMIT 등 피부유해의심 성분을 빼 순하며,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하는데 좋다. 750g 한 통에 쿠팡가 7,400원대에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 쓰는 ‘쿤달 모이스춰라이징 퓨어 바디로션 베이비 파우더향’은 전성분이 미국 EWG 1-2등급을 받을 정도로 안전한 제품이다. 또 전문 조향사가 직접 조향한 향기를 담아 고급스럽고 풍부한 향기가 은은하게 감돈다. 500ml 대용량 제품 8,500원대에 판매된다.
미국 마이애미에서 시작해 30년 넘게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는 썬케어 전문브랜드 '바나나보트'사의 ‘바나나보트 스무딩 알로에 애프터 선 젤’은 알로에 성분으로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며, 쿠팡의 로켓직구로 구매할 수 있다. 로켓직구 상품은 29,800원 이상 구매하면 3일이내 배송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