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vana’는 이번주 UK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였고 빌보드 싱글차트에서도 2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곡이지만, 한국에서의 역주행에는 유튜버들의 커버 영상이 특히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팔로워가 460만에 달하는 인기 유튜버 ‘제이플라’의 커버 영상은 업로드 3일만에 조회수 300만을 돌파하였다. (영상보기: https://youtu.be/i1R4R84-EPA) 커버 댄스 영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 댄스팀 ‘1밀리언 댄스 스튜디오’의 ‘Havana’ 댄스 영상 역시 9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영상보기: https://youtu.be/wkJqjDFbLik). 또한 중년층을 타겟으로 하는 여러 아마추어 라인댄스 동호회들이 자체적으로 안무를 구성하여 커버 영상을 올리는 등 세대를 초월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영상보기: https://youtu.be/-_Lk_o4oG0U)
‘Havana’는 느리고 여유있는 비트 위에 피아노의 반복적인 리프와 매혹적인 ‘카밀라’의 보컬이 잘 어우러지며, 중간에 삽입되는 브라스 선율이 인상적인 트랙이다. 영 써그 (Young Thug)가 피쳐링으로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카밀라는 싱글 ‘Crying in the Club’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고, 올해 말에는 데뷔 정규앨범 [The Hurting The Healing The Loving]가 발매될 예정이다.
카밀라 카베요의 싱글 [Havana (Feat. Young Thug)]는 디지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서경스타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