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드레스가든 3층 연회장에서 라이프타임 ’업!프리티‘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현장에는 배우 한선화, 가수 차오루, 개그맨 김기수, 배우 이혜란, 메이크업 아티스트 함경식, 김문성 PD 가 참석했다.
이날 김기수는 “자기 골격을 잘 아는 메이크업이 현명한 뷰티라고 생각한다” 며 “ 남을 따라가지 말고 자기 골격을 사랑할 줄 아는 사람이 진정한 뷰티를 아는 사람이 될 것”을 당부했다.
남을 위한 메이크업과 자신을 위한 메이크업에 대해선, “유행에 따라 남들에게 보여주는 메이크업은 없다”는 철학을 전했다. 이어 “봄에는 벚꽃 메이크업, 여름에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가을 및 겨울에는 쿨톤, 버건디 등이 유행을 한다고 하면 이건 공통적인 부분이다. 하지만 유행하는 것들이 자신과 어울리지 않을 수 있다. 그것은 자신을 속이는 쇼맨십일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제가 얼굴이 37Cm로 긴 편인데, 태연의 메이크업이 예쁘다고 해서 그걸 하는 게 진짜 메이크업이 아니지 않냐“ 며 이해하기 쉬운 예를 들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줬다.
한편,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네트웍스(A+E Networks)의 라이프타임을 통해 방송될 ‘업! 프리티’는 남에게 잘 보이기 위한 메이크업에서 벗어나 내가 행복하고 즐거운 메이크업 팁을 알려준다는 컨셉으로 제작된 국내 최초 자기 중심적 뷰티쇼이다.
뷰티만수르 김기수,언프리티 랩스타 출신 캐스퍼 등 다채로운 매력을 자랑하는 뷰티 게스트들도 총출동할 예정이다. ‘업프리티’는 오는 4월 23일 월요일 밤 9시 첫 방송되며 매주 월요일 밤 9시 라이프타임을 통해 방영된다.
/정다훈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