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부발전은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세 달 간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 재활용 사업 등 자원순환사업 대국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발전소 부산물과 폐기물의 고부가 가치화 및 대량 재활용 방안 △발전소 이외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Up-cycling 및 발전소 활용 연계방안 등이다.
발전소 부산물은 석탄재, 석탄가스복합화발전(IGCC) 슬래그, 탈황석고, 중유회 등이 있으며, 아이디어가 있는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서부발전 홈페이지(https://www.iwes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서부발전은 최근 쓰레기 재활용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발전소 자원순환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서부발전은 혁신성, 실행가능성, 지속성, 효과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발전소에 적용가능한 아이디어는 가점을 부여한다. 또 즉시 실행이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공모자에게 사업화 및 현장적용을 지원하고, 기술개발이 필요한 아이디어는 연구과제 또는 중소기업 지원과제로 서부발전 자체 심의위원회에 상정하여 기술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김상훈기자 ksh25th@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