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 MOM 조현우의 집념이 독일보다 더 위였어..렌탈 이적 좀”…가생이닷컴 화제

한국이 2014 브라질 월드컵 챔피언이자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1위 독일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면서 전 세계를 깜짝 놀라게 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이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무너뜨리고 값진 첫승을 챙기면서 피파랭킹 1위 독일이 16강에서 탈락하는 대이변이 일어났다. 독일의 16강 탈락 소식은 전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다.

/사진=연합뉴스




한국 독일 경기 직후 해외 반응 전문 사이트 가생이닷컴에는 일본 축구 팬들의 반응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다.

일본의 축구팬들은 야후재팬의 한국과 독일 경기 결과 기사에 “오늘은 한국이 멋졌다”, “한국의 집념이 이런 결과를 불러왔다”, “한국은 몇 번이나 위협적인 카운터를 낸 데 비해 독일은 위협적인 장면이 없었다”, “한국은 골키퍼를 중심으로 제대로 지켰다”며 한국의 경기력을 높이 평가했다.

중국의 축구 게시판도 한국이 비록 16강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세계 1위 독일을 상대로 최고의 기량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가생이닷컴이 전한 댓글 내용을 살펴보면 “조현우가 한국-독일전 MVP다”, “한국이 독일에 2대0으로 이길 거 예측한 사람 있나?”, “이번 경기 한국 진짜 잘하더라”, “VAR 아니었으면 진짜 어쩔 뻔. 심판이 너무 편향적이더라”, “이번 경기 한국 일등공신은 저 하얀 얼굴의 골키퍼다”, “손흥민 마지막에 골 넣는 거 감동했음” 등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야후재팬 기사에는 “시작하고 10분 정도 지났을 때 이미 ‘이거 독일 위험한 것 아냐?’라는 느낌이었고, 전반 점수 못내고 끝났을 땐 ‘이거 한국에게도 기회 한번 있겠는걸?’하고 확신했는데 그게 현실이 됐네(tel*****)”, “한국은 몇 번씩이나 위협적인 카운터를 냈던것에 비해, 독일은 딱히 위협적인 장면이 없었어(tak*****)”, “어쨌든 한국은 기분좋게 귀국할수 있겠구나. 독일은 안 돌아가는 편이 좋겠다(a*****)”등의 댓글이 달렸다.



특히 한국 대표팀 조현우의 활약에 감탄이 이어지는 댓글이 많았다. 이들은 “한국은 골키퍼를 중심으로 제대로 지켰어. 공격도 독일보다 훨씬 빨랐고(*****)”, “한국 골키퍼의 집념이 독일보다 더 위였어(dde*****)”, “한국 키퍼 좀 내일 일본에게 렌탈 이적시켜 줬으면 좋겠는데(koj*****)”라는 반응을 보였다.

중국의 누리꾼들도 ““조현우가 이번 한국-독일전의 MVP 선수다(oranjek*****)”라며 조현우에게 극찬을 쏟아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7일(현지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대회 F조 3차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후반 추가시간 김영권과 손흥민의 연속골이 터지면서 2-0으로 승리했다.

/최주리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