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나의 수학사춘기’ 2회서 우리가 속고 있었던 ‘퍼센트의 비밀’이 공개될 예정이다.
tvN ‘나의 수학사춘기’는 현재 학업을 진행하고 있는 초·중·고등학생뿐 아니라 자녀를 둔 학부모,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포기했던 수학을 다시 공부하고 싶은 성인 등 대한민국 모든 수포자들에게 용기를 줄 수 있는 신개념 에듀 예능.
본 방송에선 저마다의 이유로 수학 공부가 절실한 연예인들이 8주간 수학 집중 학습에 돌입한다. 아나운서 박지윤, 전 축구선수 이천수, 몬스타엑스 민혁, 모모랜드 데이지, 더보이즈 선우가 출연하며 ‘수학의 마술사’라 불리는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이 자신만의 노하우가 담긴 수학 공부법과 꿀팁을 전한다.
지난 1회 ‘곱셈의 돌풍’ 편에서 공개한 획기적인 곱셈법은 전국의 시청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2회 방송 ‘퍼센트의 비밀’ 편에선 마트, 백화점, 주식, 뉴스, 성적표 등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퍼센트의 원리와 마케팅 상술에 속지 않을 수 있는 명쾌한 퍼센트 계산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평소 무심코 보고 지나친 퍼센트 정보, 곧이곧대로 믿고 있었던 퍼센트의 비밀이 낱낱이 공개된다.
또한 출연진의 체력과 수학실력을 동시에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 수학(Math)여행이 공개돼 시청자들에게 깨알 웃음을 선사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tvN ‘나의 수학사춘기’ 1회 방송은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평균 시청률 1.3%, 순간 최고 시청률 2.2%를 기록했다. 2049 tvN 남녀 타깃 시청률은 최고 1.7%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에 올랐다.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방송.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