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서울 맛집 ‘인기명’, 방송 소개된 이색 조갈찜으로 추석 연휴 가족 외식 장소 눈길





일주일 뒤면 민속 대명절이라 일컫는 추석이다. 올해 추석은 양력 9월 24일 월요일이며, 대체공휴일 적용으로 26일 수요일까지 추석 연휴로 지내게 된다. 긴 연휴 동안 못 보던 친척들을 만나 화기애애한 가족 식사를 위해 가족외식을 찾는 사람들 또한 많다. 더불어 무더위가 한풀 꺾인 후 청명한 하늘과 서늘한 공기 속에서 나들이를 떠나기에 더욱 제격이다. 추석 기간 동안 여행이나 본가에 가지 않는 사람들은 서울 가볼 만한 곳 또는 서울 데이트 코스를 찾기에 분주하다.

연휴에도 운영해 가족끼리, 친구끼리, 연인끼리 방문하기 좋은 곳으로는 서울 맛집 ‘인기명’이 있다. 서울 맛집 베스트10 인기명은 인에프앤씨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이색적인 ‘조갈찜’이라는 별칭이 붙은 ‘조개갈비찜’의 메뉴가 대표적이다. 전복, 가리비, 키조개를 비롯한 각종 어패류와 오징어, 문어, 낙지 등의 해산물을 푸짐하게 쌓아 올린 조개찜과 만화 속에서만 본 듯한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돋보이는 소갈비 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푸짐함을 자랑한다.

해산물과 육류 모두 특유의 비법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는 맛을 자랑하며,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우려낸 한방 육수 또한 든든하다는 평으로 남녀노소 함께 즐기기 좋은 곳으로 손꼽힌다. 최근 SBS PLUS ‘외식하는날’ 에서 홍윤화 조갈찜 맛집으로 소개되며 더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SBS 외식하는날 조갈찜 맛집, 서울 유명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주메뉴를 즐기고 나서 먹을 수 있는 추가 사리 메뉴 또한 호평이 자자하다. 이 역시 조갈찜처럼 두 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만족감이 높다. 조개찜에는 칼국수 사리 또는 죽을, 갈비찜에는 당면 사리 또는 볶음밥을 해 먹을 수 있어 더욱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이에 식사메뉴로도 즐기기에 제격이며 술자리까지 동시에 해결 가능한 곳으로 꼽힌다.



업체 관계자는 “다양한 취향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 명절인 만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울 맛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인기명은 육류를 좋아하는 취향과 해산물을 좋아하는 취향 모두를 어우를 수 있는 조갈찜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며 이어, “인기 프로그램 ‘외식하는 날’ 방영 전에도 이미 Kbs ‘생생정보’ 등에서도 여러 차례 소개된 바 있어 이미 많이 알려진 곳이지만, 화려한 비주얼과 특색있는 맛으로 계속 회자되고 있다. 세련되고 깔끔한 인테리어 속에서 푸짐한 음식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조갈찜에 랍스터가 통째로 얹어진 랍스터 조갈찜을 많이 찾고 계신다.”고 덧붙였다.

인기명은 서울 역삼, 선유도, 마포, 마곡, 교대, 장안, 방이, 강남 등 다양한 20여 개의 지점이 서울 내에서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가까운 지점별 자세한 위치 및 영업시간은 공식홈페이지 및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