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근린형 단지 내 상가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 11월 14일 공개분양









대구 명문학군인 경신고등학교 옆에 Edu & Kids Zone으로 계획된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가 오는 11월 공개분양을 실시한다.





소득수준과 소비력이 높은 전통적인 부촌 범어4동의 중심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
대규모 주거단지로 둘러싸여 있으며 지하철
2호선 수성구청역으로 가는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유동인구가 끊이지 않는 핵심 입지로 평가 받아 분양 전부터 투자자들과 자영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또한, 대구 명문학군인 경신고등학교 옆에 Edu & Kids Zone으로 계획된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의 경우 경신고를 비롯해 대구를 대표하는 학교와 수성구 학원가 등으로 유명한 명문학군상권으로, 아파트는 높은 경쟁률로 100% 분양 완료했으며, 입지적 강점으로 인해 상가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컸던 곳이었다.






특히, 주택시장에 집중된 규제, 경쟁상품인 오피스텔의 수익률 하락 등으로 인해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롭고, 경쟁상품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분양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있다.






이 상가는 단지 내 고정수요는 물론 인근 외부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고, 관리가 비교적 용이해 최근 분양되는 곳마다 높은 낙찰가로 완판중이고, 거래량도 큰 폭으로 증가 추세라 단지 내 상가 분양에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 규제로 아파트 투자가 여의치 않은데다 저금리 기조까지 맞물리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단지 내 상가에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최근에는 특화된 MD구성에 집객에 유리한 스트리트형으로 설계된 근린형 단지 내 상가가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고 귀뜸했다.






경신고 옆 힐스테이트 단지 내 상가 또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거동과 분리하여 독립된 3개 층의 근린형 단지 내 상가로 설계되었다. 근린형 단지 내 상가는 단지 내 상가와 근린상가의 장점을 살린 것으로, 주거동과 분리하여 단지 밖 도로변으로 진출한 단지내 상가를 말한다. 이같이 도로변을 따라 상가가 펼쳐지게 되면 주변 유동인구의 흡수가 수월해 지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위해 MD 또한 학원중심의 에듀·클리닉 특화상가로 구성하였다. 1층은 휴식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Living & Theme F&B Zone, 2층은 건강, 뷰티, 스타일링 등 다양한 니즈가 충족되는 Clinic & Beauty Zone, 3층은 인근 수성학원가, 주변 교육환경과 연계된 Edu & Kids Zone으로 계획하였다.



이처럼 입지에서 상품 및 MD특화에 이르기까지 독보적인 투자가치를 가지고 있는 경신고 옆 힐스테이트 범어 단지 내 상가는 지상 1~ 350개 점포 규모로 올 하반기 단지 내 상가의 핫 이슈가 될 전망이다.






신청접수와 입찰은 11월 중 힐스테이트 범어 모델하우스(대구광역시 동구 신암동 242-37)에서 진행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울경제 1q60